콘텐츠로 건너뛰기

대한항공 주가 전망, 무거워도 너무 무겁네요

대한항공 주가 전망, 무거워도 너무 무겁네요

경제 부동산 코로나 엔데믹이 본격화하면서 여객 사업량 회복과 아시아나항공 인수 및 통합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과 우수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해야하는 계획입니다.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여객 화물 RM수익 관리 Revenue Management 재무 종합통제 항공기술 항공우주 IT 시설 등입니다. 모집 분야를 전공한 기졸업자 아니면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기준 점수 이상의 어학성적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습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경력사원의 경우 모집 부문은 여객RM, 마케팅, 노선, 영업, 서비스 화물RM, 운송 자재 노무 기내 서비스 기획 항공우주 무인기사업연구개발 IT디자인 네트워크, 마케팅 솔루션, Data 거버넌스, 웹앱 UX 디자인 분야다.


imgCaption0
좋은 소식

좋은 소식

대한항공에 대한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컨센서스를 초과하였다는 증권사리포트가 나왔어요. 실제로 3Q21과 4Q21의 실적은 컨센서스를 상당한 수준으로 초과하여, 네이버금융에서 지난 11월에 예상한 2021년도 순이윤 4,264억은 5,310억 수준으로 20가량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실적의 배경에는 화물 수송량의 증가가 있습니다. 국제적인 공급 부족shortage 현상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나 그 시기는 2022년도 2분기 이후로 예상되고 있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위기와 함께 항공유를 포함한 국제유가의 상승은 대한항공에게는 위기로 비춰질 수 있으나 공급부족으로 인해 운임의 상승이 동반되고 있어 사실적인 위험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아시아나와의 합병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장단기 금융부채는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우리 코로나19가 달라졌어요.

2021년에 들어 대부분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는 델타변이에 의한 감염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20년에 유행한 코로나19알파베타는 백신의 개발로 거의 정복되었다고 보는 편이 맞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코로나19는 어떨까? 현상학적인 판단에 따르면, 라는 결론에 따라, 영국을 위시한 예방주사 접종율이 높은 국가 들은 국가적인 봉쇄를 해제했다. 이런 현상은, 상단의 신규확진자 그래프와 사망자 그래프를 살펴보시면 알겠지만2021년 현재에 이르러서도 유사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델타변이가 개척적인 역할로 발생하며, 거리두기 실패 아니면 완화로 확진자는 확실히 증가하는데도 사망율은 낮게 유지되고 있음으로, 결론 더이상 코로나19는 위험하지 않습니다.

포스트 아니면 위드 코로나에서 항공주의 미래

바닥을 다진 주식은 상방이 열린 상승추세에 이를 수 밖에 없음을 고려할 때, 항공주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월가의 분석가를 위시하여, 전세계의 많은 주식 전문가들은 항공, 여행, 호텔주를 22년도 최선호 종목으로 꼽기 시작했다. 대한항공은 여기에 함께 편승할 수 있을 것인가? 내가 애초에 대한항공을 선택한 이유는 항공주의 상승추세와는 전혀 관계가 없었습니다. 저가 매수의 기회, 외부 요인코로나19로 인한 봉쇄으로 바닥을 터치했다.

세상의 모든 주식은 인간심리특히, FOMO에 따라 overundershooting 하기 마련이고, 그 중 항공주는 가장 심각한 공포에 휩싸였던 종목입니다. 대마불사, 산업은행의 지원으로 경영권 이슈의 해소 및 아시아나와 합병 소식은, 대한항공이 대마임을 인증 받은 것과 다름이 없었습니다.

대한민국 국적항공사 대한항공

한때 대한항공공사라는 이름의 공기업이었던 대한항공은 1969년에 한진상사현 한진그룹에서 인수하여 민영화되었으며 한진그룹의 핵심 계열사입니다. 43개국 120여 개 도시에 항공망이 연결되어 있고 세계 3대 항공동맹체 중의 하나인 스카이팀의 창립멤버이며 델타항공, 에어 프랑스, 아에로멕시코와 함께 창립을 주도하였고 스카이팀 항공사 중 대한항공의 영향력은 큰 편으로 동아시아지역에서 그위상 또한 높은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이며 세계적인 대규모 항공사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규모의 주력 항공사인 만큼 유럽과 미주노선등의 장거리노선이 탄탄하며, 동아시아 항공사 중 가장 다양하고 촘촘한 미주노선을 자랑하고 있다고 하며 모든 노선을 델타항공과 공유합니다. 그 외에도 화물업, 항공우주산업, 자체정비, 여객기개조. 부분제조까지 관여하는 항공기업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좋은 소식

대한항공에 대한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컨센서스를 초과하였다는 증권사리포트가 나왔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코로나19가

2021년에 들어 대부분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는 델타변이에 의한 감염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포스트 아니면 위드 코로나에서 항공주의

바닥을 다진 주식은 상방이 열린 상승추세에 이를 수 밖에 없음을 고려할 때, 항공주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