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칸디다 질염 원인과 증상 치료법 임산부, 재발, 만성

칸디다 질염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임산부, 재발, 만성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 할 만큼 많은 여성들이 겪고 있으며 치료합니다. 해도 재발 그리고 아주 어렵지 않게 되기 때문에 좀처럼 떨어져도 다시 달라붙고 극도로 짜증 나는 질환입니다. 질염에 걸리게 되는 이유 그리고 우리나라가 신경을 쓰려해도 컨트롤하기 간단하지 않은 상황들이 많은데요. 대체적으로 면역력 저하, 수영장이나 공중목욕탕 방문, 질 쪽이 습한 경우, 성적 관계를 할 경우 등등 복합적인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조심하려 해도 신경 쓰기가 극도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떤 결국 어떤 이유에서든지 결과적인 것은 질 내의 좋은 균들보다. 유해한 균들의 수가 더 많아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점입니다. 질염은 첫 발병이 되었을 때는 항생제로 인해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하지만 재발이 극도로 쉽고 잦기 때문에 그때마다. 매년 항생제를 먹기에도 쉽지 않기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의 예방이 중요합니다.


폐경 아니면 조기 폐경
폐경 아니면 조기 폐경

폐경 아니면 조기 폐경

폐경이 다가 오면 생리주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40세 미만인 상황에 생리를 놓친 것은 조기 폐경기 라는 증상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생리 지연 혹은 누락은 난소암의 징후 일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추가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걱정 수준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여 생리를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 지연과 생리 불순이 여러 번 있었다면 의학 전문가를 만나라는 신호입니다.

후라시닐정 용법용량
후라시닐정 용법용량

후라시닐정 용법용량

트리코모나스증일 경우 성년을 1회 250mg, 1일 2회 10일간 경구 투여합니다. 혐기성균 감염증일 경우 성년을 1회 500mg 1일 3~4회 경구 투여 합니다. 하지만 전문의약품으로써 의사의 처방 없이것은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용법용량을 확인해서 먹을 일은 없습니다. 처방받은 대로 제때에 잘 챙겨드시면 됩니다. 특히 메트로니다졸은 음식과 함께 복용하면 배앓이를 줄일 수 있기에 식후 바로 복용합니다.

그래서 처방받을 때 위장장애 연관 의약품을 함께 처방받습니다. 그리고 절대 술을 드시면 안 됩니다. 이유는 아래의 부작용 내용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생리를 지연시키거나 영향을 주는 다른 약물이 있나요?
생리를 지연시키거나 영향을 주는 다른 약물이 있나요?

생리를 지연시키거나 영향을 주는 다른 약물이 있나요?

생리 지연을 포함하여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약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bull; 아스피린 및 등등 혈액희석제 (blood thinners) bull;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NSAID) bull; 호르몬 요법 bull; 갑상선 약물 bull; 화학 요법 이런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의료 도움 제공자와 상의하여 생리 변화를 확인합니다. 어떤 경우 변경이 예상되는 부작용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약이나 다른 용량이 필요합니다.는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의학 제공자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 미리 예방하자!

1. 꽉 끼는 옷 입지 않기 레깅스나 꽉 끼는 속옷, 스키니진처럼 꽉 끼는 옷은 통풍이 잘 되지 않아질 부분이 습해져서 질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2. 질 주위 위생 관리하기 3. 폐경 후 여성은 여성호르몬으로 치료하기 폐경 후의 질염은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질 점막이 얇아지기 때문에 질 안쪽 주름의 감소가 되며 발생하는 위축성 질염이 나타납니다. 이때에는 여성호르몬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심하지 않을 때에는 보습제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일반적 주의

1) 신장 및 청각 등에 관해 전신적 독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단기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신부전 환자 아니면 2차 전신 독성이 나타난 환자에는 투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며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3) 항생물질 아니면 그 유사 제제를 사용시 과민반응이 생기는 경우 이 약 사용을 특히 주의합니다. 4) 이 약의 사용에 있어서 내성균의 발현 같은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감수성을 확인하고 치료상 필요한 최소기간만 투여합니다.

칸디다. 질염 치료방법

성매개 감염 질환이 아니므로 상대방에게 병을 전염시키지는 않습니다. 칸디다. 균은 남성, 여성 모두에게 존재하는 균이기 때문에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면 치료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칸디다. 질염과 비슷한 증상을 일으키는 병들이 많고, 세균성 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 질염인 경우 칸디다. 약이 효과가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진단이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칸디다. 질염으로 진단되었다면 곰팡이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 질내 크림이나 알약, 섭취하는 약 등이 처방됩니다.

약의 종류와 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다소 수일 내에 증상이 좋아지며 균은 일주일 내에 사라지게 됩니다. 치료제 칸디다. 질염 치료제로는 아졸(Azole) 제제가 있으며, 국소용 및 경구용 제제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폐경 아니면 조기 폐경

폐경이 다가 오면 생리주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라시닐정 용법용량

트리코모나스증일 경우 성년을 1회 250mg, 1일 2회 10일간 경구 투여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리를 지연시키거나 영향을 주는 다른 약물이

생리 지연을 포함하여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약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