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패삼겹살 요리 미나리볶음 지금 먹기 좋은 제철메뉴

대패삼겹살 요리 미나리볶음 지금 먹기 좋은 제철메뉴

주부들은 매일 저녁 반찬요리 뭘 만들어야 하나 고민이 돼요. 그래서 한번은 냉장고 털어 이것저것 만들어보기도 하는데 며칠 전에 만들었던 삼겹살미나리볶음도 그런 식으로 탄생했답니다. 냉장고에 돌미나리가 조금 있었고, 냉동실에 대패삼겹살이 있어서 이것들로 뭘 만들어볼까 하다가 만들게 되었는데요 두가지 재료의 맛의 조화가 좋아서 아주 달콤하게 먹었어요. 청양고추 넣어 매운 맛이 들어가 술안주로도 꽤나 괜찮은 메뉴랍니다. 대패삼겹살 기름에 볶아진 돌미나리는 식감도 좋고 고소한 맛도 좋아요. 돌미나리는 일반 미나리에 비해 향긋한 맛이 좋은데 삼겹살과 궁합도 좋다고 알려져 있잖아요. 부드럽고 고소한 삼겹살과 식감 좋은 미나리가 만나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주니 아주 좋은 메인메뉴가 되었답니다.


미나리 전 만들기
미나리 전 만들기

미나리 전 만들기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나 어르신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조리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애호박, 부침가루만 살짝 넣어주면 풍미 가득한 미나리 전이 완성됩니다. 미나리 전 제작하는 재료 미나리 200g, 애호박 12개, 부침가루 1컵종이컵기준, 식초 1큰술, 소금 한 꼬집 1. 식초 1큰술을 넣은 물에 미나리를 깨끗이 씻은 다음, 34cm 크기로 잘라 준비해 줍니다. 애호박 1.2개는 채 썰어 줍니다. 2. 부침가루 1컵과 물 1컵, 소금 한 꼬집을 넣은 다음 골고루 섞어줍니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어느 정도 데워지면 반죽을 넓게 골고루 펴 노릇노릇 부쳐주면 고소하고 향긋한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미나리 전이 완성됩니다. 양파장아찌와 함께 곁들여 상큼하게 즐겨도 좋습니다.

염증 억제
염증 억제

염증 억제

미나리에는 케르세틴, 루테올린, 루틴 등의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며, 세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두드러진 부작용은 없으며 대체로 안정된 식품입니다. 그러나 다량으로 사용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미나리의 강한 향으로 위를 자극할 수 있어 위에 관한 질환이 있는 경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며 많은 양을 섭취시 섬유질 함량이 높아져 복통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나리겉절이
미나리겉절이

미나리겉절이

배우 류수영씨가 TV예능에 나와서 만들었던 요리로 유명해졌습니다. 계량 밥숟가락 재료 생미나리 12단100g 정도, 고춧가루, 설탕, 액젓, 식초, 통깨 약간 미나리는 보통 한 단에 200g정도 입니다. 12분량약 100g정도를 이 글 위에 적혀 있는 손질법으로 세척하여 준비해주세요. 세척한 미나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양념장의 기본 비율은 고춧가루, 설탕, 액젓, 식초를 1111로 하시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볼에 준비한 양념들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액젓은 까나리 액젓이 없습니다.면 참치 액젓이나 멸치액젓 등을 사용해도 됩니다. ③ 골고루 잘 섞인 양념장에 잘라둔 미나리를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미나리페스토 만들기

미나리는 깨끗한 물을 받아 식초 12컵을 넣고 살짝 담가주었어어요 식초에 담가주면 보이지 않는 벌레알 불순물을 걸러준다고 합니다. 10분 후 깨끗이 헹궈 준비하고요 페스토 만들 분량을 두고 미나리 30g 정도 34줄기는 스파게티 토핑용으로 따로 빼두었어요 깨끗이 씻은 미나리는 5cm 정도의 길이로 숨덩숨덩 썰어주세요 믹서기에 갈아줄 거라 도막을 내어주었어요 믹서기에 미나리를 넣고 마늘 3톨 넣어줍니다.

새우 미나리전 제작하기 레시피

2인 기준으로 미나리는 한 줌 정도 준비하니 크게 딱 두 장 나와서 적절한 양이었습니다. 아무리 청소 미나리라고 해도 이물질이 많이 있으니 쌀쌀한 물에 담가 식초물 1큰술을 넣고 2분 정도 둡니다. 식초 물에서 건져낸 미나리는 흐르는 물에서 깔끔하게 세척합니다. 중간에 묻은 이물질이나 잎 등을 떼어내면서 세척해 주세요. 세척한 미나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줄 건데요. 줄기 부분은 질기기도 하고 이물질이 많이 있던 부분이니 잘라냅니다.

손가락 두 마디 정도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볼에 부침가루를 종이컵 분량 23컵, 물 250300ml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너무 오래 저으면 글루텐 형성으로 너무 찐득거릴 수 있으니 알갱이가 잘 풀어질 만큼만 저은 후 그대로 둡니다. 미리 해동시킨 칵테일새우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오징어나 바지락살, 홍합, 문어 등 기호나 냉장고 사정에 맞게 해물을 준비하여 썰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나리 전 만들기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나 어르신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조리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증 억제

미나리에는 케르세틴, 루테올린, 루틴 등의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며, 세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나리겉절이

배우 류수영씨가 TV예능에 나와서 만들었던 요리로 유명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