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남산 타워 n서울타워 케이블카 전망대 입장료

남산 타워 n서울타워 케이블카 전망대 입장료

서울특별시 남산에 있는 송신탑이자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세계타워연맹 WFGT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정규 명칭은 남산서울타워이며 보통은 남산타워로 불리는 편입니다. CJ푸드빌에서 일부 층을 임관련해서 경영하는 전망대 및 복합문화공간의 이름인 N서울타워로 불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옛 명칭은 서울타워 YTN 서울타워였으며 2015년 12월에 YTN이 N서울타워 아래층에 복합문화공간인 서울타워플라자를 새로 개장하면서 남산서울타워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해당 시설의 시공 회사는 현대건설입니다. 탑 자체의 높이는 236.7m로, 일반적인 랜드마크 구조물과 비교하면 다소 낮은 편이지만 남산의 해발고도까지 합하면 479.7m가 됩니다. 건물 내부에는 CJ푸드빌에서 임관련해서 경영하는 N서울타워와 YTN에서 직접 경영하는 서울타워플라자 두 개의 복합문화공간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 중입니다.


imgCaption0
레스토랑 패키지

레스토랑 패키지

전망대에 자리한 레스토랑을 함께 이용하게 된다면 패키지 요금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끼니 말고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와 함께하는 패키지도 있는데요. 팝콘콤보패키지, 에이드콤보 패키지, 비어콤포 패키지 등 여러가지 메뉴에 따라 패키지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니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 및 맥주를 즐기며 전망대를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등등 문화공간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입장료 면제, 길거리 공연, 프리마켓, 재능기부, 에버랜드 35 이용권 할인, 홈플러스 문화센터 50 할인

거제 문화의 거리에서는 매주 토요일 거리공연을 합니다. 문화 주간 동안남산서울타워 1층 광장, 타워플라자 광장, 마로니에 공원 야외무대에서 벌어지는 밴드 공연도 볼만합니다. 광장이나 거리 같은 실외 공간에서 벌어지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버스 이용

순환버스인 01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장 빠른 버스는 충무로역 대한극장 쪽 정류장에서 탈 수 있는 01번. 버스를 타면 편의점이 있는 정류장에서 정차하며 여기서 5분 정도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야 정상에 도달합니다. 오르막길이 힘들다면 버스 정류장 오른쪽의 오르막길이 아닌, 왼쪽의 내리막길을 권합니다. 약간 내려가다가 남산서울타워로 이어지는 오르막길이 나오는데 여기로 가면 남산서울타워 하단의 서울타워플라자가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됩니다.

문화재 분야

경복궁을 포함한 4대 궁, 종묘, 조선왕릉 등에서 무료입장 경복궁 왼편에 바로 국립고궁박물관이 함께 자리 잡으며 붙잡고 있습니다. 박물관을 먼저 관람하고 4대 궁을 보시면 그 느낌이 다릅니다. 4대 궁궐을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박물관 코스를 제일 먼저 잡으며 붙잡고 고궁 탐방을 다니시면 새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창덕궁은 보기 좋은 궁궐입니다. 한여름에는 너무 더워 제대로 궁궐의 아름다움을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 선착한 바람이 부는 9월부터 11월에 가을 나들이로 계획을 잡아 보시기를 권합니다.

창덕궁의 하이라이트인 지원 관람은 별도로 예약하셔서 가셔야 합니다. 입장 인원에 제한이 있어 미리 예매를 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창경궁은 창덕궁에서 후원으로 올라가는 길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창경궁에서 입장을 해도 창덕궁으로 들어오는 길이 있습니다. 함께 묶어서 관람하시면 될 듯합니다.

자가용 이동

만약 자가용을 갖고 이동한다면, 근처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나머지 거리는 걸어서 남산타워까지 가야 합니다.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남산동 공영주차장, 남산케이블카 공영주차장, 남산공원 주차장, 국립극장 주차장 등의 네 곳이 손꼽힙니다. 남산동 공영주차장 요금은 10분당 500원, 남산케이블카 공영 주차장은 5분당 330원, 남산공원 주차장은 5분에 150원, 국립극장 주차장은 입차 30분 이후 10분당 500원입니다.

전시 관람 무료 혹은 할인

과학관 무료, 예술관 무료 혹은 할인, 박물관 무료, 관람시간 연장운영 되도록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 등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문화 훈련 활동은 한여름과 한겨울 나들이로 계획하셔야 합니다. 이곳들이 사계절 모두 좋은 장소이기는 하나 계절을 타는 실외 활동만 가능한 이외의 장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상설전시는 무료관람이며 특별전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박물관 내에 공연장에서 연극이나 뮤지컬 공연을 공짜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국립현대예술관 서울관은 무료관람 및 21시까지 연장 개관합니다. 덕수궁관은 궁궐과 함께 관람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국립현대예술관 과천은 서울대공원 캠핑장과 연결되어 있어 계곡과 산림을 같이 누리고 오는 코스로 봄, 여름, 가을 모두 철저한 장소입니다.

운동 관람 할인

한국프로농구, V리그, K리그, 야구 경기 KBO 리그 현장구매 50 할인 문화가 있는 당일날 혹은 전 후 12일간은 서울 잠실야구장을 비롯한 전국 경기장에서 50 내외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야구를 비롯하여 축구와 농구도 비슷한 할인율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레스토랑 패키지

전망대에 자리한 레스토랑을 함께 이용하게 된다면 패키지 요금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등 문화공간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입장료 면제, 길거리 공연, 프리마켓, 재능기부, 에버랜드 35 이용권 할인, 홈플러스 문화센터 50 할인거제 문화의 거리에서는 매주 토요일 거리공연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버스 이용

순환버스인 01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