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6개월 다이어트 사용기 (feat 채소과일식)

나의 6개월 다이어트 사용기 (feat 채소과일식)

BMI란 체질량지수라고 불리는 지수입니다.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비만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체중과 키만으로 비만을 판단해야하는 건 조금 무리가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나의 체지방률 알아보기 체지방률이란 몸속 지방의 비율을 의미하는데요, 같은 몸무게라도 체지방률에 그러니까 몸매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답니다.

BMI지수를 정상으로 하기 위한 올바른 식생활 습관은?

신체리듬에 맞추어서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 아침을 거르지 않고 먹어야 합니다. 여러 식품을 선택하여 미흡한 영양소가 없는 식사를 해야 합니다. 표준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필수적인 적정열량을 섭취하는 것이 비만과 성인병을 방지하는 길입니다. 소금 섭취를 하루에 5g 이하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는 여럿이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하는 게 성인병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컨디션은 어떤가
컨디션은 어떤가

컨디션은 어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체중감량 후 몸에 힘이 없지 않느냐 등의 컨디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한마디로 컨디션은 어느때 보다. 최상입니다. 근육량 변동 수치만 보더라도 줄어든 몸의 부피대비하여 오히려 힘은 세졌다고 봐야합니다. 또한 수면시간 또한 보통 10시 취침 05시 기상7시간 취침을 이어서하는 덕에 피로감도 거의 없습니다.. 또하나, 조깅 덕분인지 등산이나, 아니면 갑자기 달려야할 때횡단보도 등도 숨이 크게 차지 않습니다.

건물에서 계단을 올라가야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하나 큰 변화는 캠핑용 텐트24kg짜리를 과거에는 허리 다칠까봐 겁나서 혼자 드는 것을 극도로 꺼렸는데, 지금은 혼자서도 번쩍번쩍 드는 데 거침이 없습니다..

BMI지수로 알아보는 나의 체중상태
BMI지수로 알아보는 나의 체중상태

BMI지수로 알아보는 나의 체중상태

BMI의 정상지수와 비만지수 우리나라에서는 BMI지수 23까지는 정상으로 보고 있으며 25 이상부터 비만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BMI지수 30 이상을 비만으로 규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BMI지수를 계산할 때 나이와 성별, 인종에 따라 체지방률이 다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자와 남자의 BMI지수가 같다고 하여도 여자가 체지방률이 더 높고, 나이가 적을수록 같은 수치라도 체지방률은 낮아지기에 감안하셔야 합니다.

BMI지수가 저체중이 나왔다면 조금은 살을 찌워도 괜찮지만, 2325 사이라면 과체중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BMI지수 25 이상이 나왔다면 비만으로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증후군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므로 반드시 체중감량이 필요합니다.

비만도 측정 공식

현실 체중 표준 체중 현실 체중 X 100 고도비만 150 이상 비만 120 이상 과체중 110120 정상 90110 저체중 8090 체중부족 80 미만 직접 계산하지 않고,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 표준체중 계산기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빈칸에 신장, 나이, 체중을 입력하고 계산하면 나의 신체질량지수 BMI 수치 결과와 현재 나의 상태 과체중, 정상, 비만, 등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년은 어떻게 살아야 하나

이제는 습관으로 더욱더 고착화 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미흡한 점이 있다면 식간에 공복감이 적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대게 호르몬 교란이 여전히 일어나고 있다는 신호인데, 이것은 상당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명절이나 회식 같은 때에 배탈이 날 우려도 여전합니다. 이는 여전히 그런 자리에서 과식하는 습이 남아 있어서 인데, 좀 더 깨어있으며 슬기롭게 대응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운동 측면에서는 4km 조깅 후 무릎통증이 좀 있습니다. 대게 2.5km 전후에 무릎 아래 통증이 시작되고, 하루정도 지나면 나아지는데 하체 근육 보강, 자세 교정 등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조깅을 주말에 몰아서 하기보다는 주중으로 분산을 시켜서 주간 총합 운동량을 높이는 방향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즉 주중에 무릎 통증 시작 직전까지(약 2km정도만)만 조깅을 하되, 빈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가는 식입니다.

자주 하는 질문

Q. 과체중과 비만은 어떻게 다른가요? 과체중은 정상체중을 초과하여 체중이 많이 늘어난 상황을 말하고, 비만은 체중이 과체중을 넘어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많은 상태임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도 비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재빠르게 상승 중에 있습니다. Q. 비만이 있는 사람들이 더 병에 잘 걸리는 건가요? 비만은 정도에 따라 경도 비만, 중정도 비만, 고도비만으로 나뉘는데 고도 비만의 경우는 당뇨병과 고혈압, 고지혈증, 관상동맥질환 및 각종 암과 관절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비만이 원인이거나 비만과 높은 연관성으로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대사증후군, 골관절염, 쿠싱증후군, 우울증 등 많은 질환들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컨디션은 어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체중감량 후 몸에 힘이 없지 않느냐 등의 컨디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MI지수로 알아보는 나의

BMI의 정상지수와 비만지수 우리나라에서는 BMI지수 23까지는 정상으로 보고 있으며 25 이상부터 비만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BMI지수 30 이상을 비만으로 규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만도 측정 공식

현실 체중 표준 체중 현실 체중 X 100 고도비만 150 이상 비만 120 이상 과체중 110120 정상 90110 저체중 8090 체중부족 80 미만 직접 계산하지 않고,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 표준체중 계산기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