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청소에 좋은 이것 (들기름 효능, 들기름 요리, 들기름 보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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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신체의 시작은 혈액 순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혈액 순환이 중요합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리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려면 혈관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맑고 건강한 피가 돌아야 온몸이 건강하고 잔병치레가 없지만 피가 탁하고 끈적끈적해지면 두통이나 기억력 저하는 물론 어깨 결림, 손발 저림, 근육경련 및 통증 등도 나타나며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각종 질병이 생길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심장이나 뇌로 가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뇌경색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관은 하루아침에 말끔하게 청소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적절한 운동과 금연, 칼로리 제한 등 꾸준히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며 무엇보다. 혈액을 맑게 하기 위해선 올바른 식습관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넷 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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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류 섭취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인다고 하는데요. 이는 콩에 여러가지 이소플라본이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고 콩 지질의 함량 중 80 이상인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지방산이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 연구편은 20만 명의 미국인에 대한 정보를 추적 조사한 결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두부를 먹는 인원은 한 달에 한 번 이하로 먹는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18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원산지인 루이보스 식물의 잎으로 만든 카페인이 없는 허브차입니다. 혈관 손상을 예방하는 데 좋은 항염증 및 항산화 독특한 성질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6주 동안 루이보스 차를 마시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내피 기능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차는 Camellia sinensis 식물의 잎으로 만든 인기 있는 차입니다.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진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을 포함한 많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12주 동안 홍차를 마시면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내피 기능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홍차를 마시면 건강한 사람의 혈관 기능이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생강은 약효 때문에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향신료입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셋 표고버섯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셋 표고버섯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셋 표고버섯

표고버섯 역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추어주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표고버섯 안에 들어있는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해 체외로 배출시키고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 예방과 동시 HDL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 함량은 낮추어 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2007년 미국 심장학회는 우리 몸에서 HDL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표고버섯을 1위로 선정한 바 있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하나 양파

양파는 혈관 영양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콜레스테롤 중에서도 LDL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으면 혈관 내피세포가 손상되고 혈관 염증을 야기하며 혈관을 좁아지게 만드는데 양파에 함유된 퀘르세틴은 혈관 벽 손상을 막고 LDL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이 고지혈증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매일 양파즙 480ml를 먹은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나눠 4주간 실험한 결과, 양파즙을 섭취한 그룹의 콜레스테롤은 13mgdl, 중성지방은 20mgdl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미국 AM대 연구에 의하면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섭취한 사람의 고밀도 콜레스테롤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색 고구마의 먹는 방법 및 부작용

1. 생으로 먹기 자색 고구마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럴때 안토시아닌이 가장 많은 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껍질 째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쪄먹기 자색 고구마는 호박 고구마나 밤 고구마처럼 달달한 맛은 좀 덜 합니다. 그래서 쪄서 먹으면 단맛을 좀 더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취향에 맞지 않다면 쪄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3. 칩으로 만들어 먹기 자색 고구마를 얇게 썰어 넓은 접시에 놓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면 맛있는 자색 고구마칩이 완성됩니다.

수분을 날리면서 단맛을 좀 더 올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4. 가루로 먹기 자색 고구마를 잘 말려서 곱게 갈아 우유나 두유 아니면 차에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5. 튀겨서 먹기 자색 고구마와 당근 양파 등 다른 채소와 함께 채를 썰어 튀김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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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류 섭취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인다고 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원산지인 루이보스 식물의 잎으로 만든 카페인이 없는 허브차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셋

표고버섯 역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추어주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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