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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대항마 메타 스레드(threads) 다운로드 주소 및 사용법

SNS 대항마 메타 스레드(threads) 다운로드 주소 및 사용법

페이스북의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가 일론 머스크와의 옥타곤 매치 전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트위터의 대항마 메타의 새 소셜미디어SNS 가 공식적인 출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글로 읽으면 쓰레즈, 스레드, 스레즈 중 어떤 발음이 입에 당연한 색의 스며들어 국내에서 사용될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Threads는 메타에서 소문이 조금씩 나올 때부터 소셜미디어 대항마로 알려졌습니다. 트위터와 유사하게 실시간으로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고 대화도 가능하며 한 게시물의 글자수500자도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디자인 역시도 트위터와 비슷하게 디자인되어 누가 봐도 트위터를 겨냥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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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전망은 저커버그의 두 차례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가까운 공공 공간을 제작하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이로써 예를 들면 코리아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이든 일본에서 자주 사용되는 라인이든 모두 스레드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는 개방성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커버그 자신과 자신의 아이 사진같이 개인적인 사진을 올리면서 친근함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로 보입니다 3) 폭발적인 가입자수의 스레드(Threads)공개한 지 오늘 만에 약 3,500만 명의 가입자가 증가하였고 그 이후 현재는 가입자수가 1억 명이 돌파하였다고 하는데요 아직 유럽EU에서는 오픈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속도라면 트위터를 금방 따라잡을 것 같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특징

스레드는 트위터의 대항마로 나온 SNS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 한 수 떠난 이용자와 광고주를 겨냥 해 트위터와 비슷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텍스트 기반으로 실시간 소식을 공유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한 게시물당 500자, 사진은 10장, 영상은 5분 이내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스레드가 인스타와 다른 점은 해시태그를 삽입할 수 없고 다이렉트 메모를 보낼 수 없습니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인스타의 해시태그와 DM에 지친 분들이 환영할만한 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테스트 전 유의사항 테스트 하는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와 테스트를 돌리는 서버는 서로 달라야 합니다. JMeter를 돌리는 서버와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가 같으면 같은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분명한 값을 측정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가 목적이니 저는 그냥 로컬에서 2개 같이 쓰겠습니다. . JMeter 테스트 용어 테스트 들어가기 전 JMeter 테스트 용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Threads, 트위터Twitter 상위호환

마크 저커버그가 트위터를 똑같이 베끼기만 해서 Threads를 만들었다면 출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마크 저커결함은 개발자이기도 하지만 이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보유한 세계적인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에 인수되고 삐걱대는 사이 Threads 개발을 시작했다고 알려진 것만 보더라도 저커버그의 사업가적 마인드를 알 수 있습니다. Threads가 보편적인 트위터에 더해진 특수한 기능은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및 최대 5분 정도 길이 동영상과 사진도 올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뛰어넘어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는 이유는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주는 장점은 이미 전 세계 적으로 월간 이용자수 20억 명에 이르는 인스타그램의 사용자들을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게 로그인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Twitter vs Threads, 일론 일론 머스크 vs 저커버그

너무 기대가 됩니다. 복싱경기의 빅매치였던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대결을 기다리는 듯합니다. 물론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경기처럼 소문난 잔치에 기대만큼 볼거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풍 가기 전까지의 설렘처럼 기대가 됩니다. 레드오션인 플랫폼 시장에서 Threads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아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까요. 트위터에 실망한 사용자들이 Threads를 선택하게 될까요.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라고 트위터가 계속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소셜플랫폼의 선두 자리를 유지하게 될까요. 이런 생각만으로 흥미진진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이용해서 보시고 세기의 대결을 관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전망은 저커버그의 두 차례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가까운 공공 공간을 제작하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레드threads의 특징

스레드는 트위터의 대항마로 나온 SNS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Threads 트위터Twitter

마크 저커버그가 트위터를 똑같이 베끼기만 해서 Threads를 만들었다면 출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