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SKT 요금제 추천, 종류 5GLTE

SKT 요금제 추천, 종류 5GLTE

SKT의 5G 요금제는 기본이 되는 5GX 플랜 요금제, 청소년어린이 전용 요금제, tablet 전용 요금제, 온라인 전용 언택트 플랜 요금제로 나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고르는 5GX 플랜 요금제의 분명한 혜택과 가격을 살펴보고 제안 요금제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5GX 플랜 요금제는 네 종류로 나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량에 따른 요금 차이입니다. 플래티넘과 프라임은 데이터가 완전 무제한입니다. 레귤러 플러스는 250GB, 레귤러는 110GB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쓰면 최대 5 Mbps 속도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5 Mbps는 유튜브에서 1080p 화질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정도의 속도이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imgCaption0
이동통신 3사와 법정법정소송 중인 소비자들

이동통신 3사와 법정법정소송 중인 소비자들

이에 일부 소비자들은 이동통신 3사와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G 품질법정법정소송 대리 변호사 김진욱 님은 “되지도 않는 5G 서비스를 가지고 고가의 5G 요금을 납부했던 이용자 피해는 누가 책임져야 합니까? 여전히 5G 기지국 건조 미흡으로 인한 피해는 계속되고 있지만 고가의 요금만 이용자들이 납부하고 있는 경우는 여전합니다. 5G 전국망도 제대로 구축하지 않고서 덜컥 5G 서비스에 국민을 가입시킨 것입니까? 이용자들에게 부당하게 과다.

청구된 요금을 배상하길 바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장도 입을 열다

급기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도 과징금은 과징금이고 피해자 구제는 또 다른 문제라면서 법정법정소송 중인 소비자에게 증거데이터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달 30일 KBS 무선 전파에서 과징금이 부과되면 그 부분은 이제 국고로 우선 환수가 되고요. 피해자 대처 부분은 다른 문제고요. 그래서 저희 공정위는 저희의 그 판단과 증거 자료가 담긴 의결서를 법정법정소송 중인 분들에게 제공을 해서 손해 구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렇게 할 계획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공정위는 또 이통 3사가 요금제, 단말기 장려금, 알뜰폰 시장 등 업무 전반에서 담합 아니면 불공정 거래를 했는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정말 5G는 사라지는 것인가

이유는 주파수를 낙찰받았던 지난 2018년 당시 기지국 1만 5천대를 구축하기로 약속했었다. 하지만, 이통사 3사 모두 10분의 1 수준의 기지국만 설치했습니다. 애초에 28기가 헤르츠는 주변 방해물을 잘 피하지 못하고 도달 거리도 짧기 때문에 상용화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결국 상용화 실행 의지도 없으면서 과장 광고에만 사용합니다. 사용 권리까지 박탈당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저희들이 5G를 활용하는 것에 있어서 불편을 느낄 만한 것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28 기가 헤르츠, 5G 서비스는 상용화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베이직 플러스 요금제

가격 차이와 데이터 제공량 차이를 보시면 어떤 요금제를 골라야될지 교묘하게 차이가 났는데요. 그래서 제가 평소에 일반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해보니 매달 10GB 정도를 사용했더라고요. 데이터 24GB 소진시 1MB로 무제한 이용 전화문자 무제한 기본 제공 요금 59,000원 선택약정시 44,205원 기본 제공 데이터량도 중요하지만, 소진 후 데이터 속도가 2번 째로 중요했는데요. 베이직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소진 후 최대 400KB 속도가 제공됩니다.

400kb는 사실 카톡 대화만 가능할 정도로, 그 외엔 협소한 속도입니다. 영상은 거의 못보는 정도고 인터넷 서핑을 해도 요즘엔 고화질 사진을 담은 글이 많습니다.보니 서핑도 힘듭니다.

이통 3사, 요금제 인하 불가

이동통신 3사는 336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요금제 인하만큼은 양보할 수 없습니다.는 모습입니다. 이에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속력을 과장한 만큼 5G 요금제 가격을 인하하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론상의 속력을 설명한 광고였다며 5G 요금제 가격 조절 여부에 에 관하여 답을 피했다. KT 관계자는 5G 요금제 가격 조정과 관련해 결정된 게 없습니다.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KT 고객센터는 5G 요금 수준은 LTE 대비 데이터 단가가 저렴하거나 유사한 수준으로 과도하게 부과된 것이 아니다라며 현행 유지 방침을 시사했다. LG 유플러스 관계자는 “입장 없습니다.”라며 답변을 거부했다.

이통 3사의 입장과 독립적으로 5G 요금제 가격 인하

지난 20일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은 정보통신기술(ICT) 현안에 관하여 발행하는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아직 높은 5G 스타트 요금 수준을 낮추는 것이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현재 추진 중인 요금 인하 정책에 대한 효과를 보면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당장 이달 말 스타트 요금 수준을 낮추기는 어렵겠지만 연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동통신 3사와 법정법정소송 중인

이에 일부 소비자들은 이동통신 3사와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장도 입을 열다

급기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도 과징금은 과징금이고 피해자 구제는 또 다른 문제라면서 법정법정소송 중인 소비자에게 증거데이터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정말 5G는 사라지는

이유는 주파수를 낙찰받았던 지난 2018년 당시 기지국 1만 5천대를 구축하기로 약속했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