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NH농협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결법 알아보기

NH농협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결법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갱신은 전혀 어렵지 않고 번거로운것도 없고 엄청 간단하더라구요 공인인증서는 처음 발급했던 은행인터넷뱅킹에 들어가서 재발급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농협을 쓰기 때문에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실 분들은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되, 로그인은 하지 마시고 로그인 옆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혹여 인증서 발급 아니면 인증서 복사 등의 일을 보시는 분들도 로그인하지 마시고 인증센터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센터를 누르시면 이렇게 굉장히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imgCaption0
개인사업자 가입 여부

개인사업자 가입 여부

개인사업자도 기업 인터넷 뱅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리인이 방문하여 가입할 수 없습니다. 대표자 자기가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뱅킹 출금계좌에 등록할 은행입출금 예금잔고 아니면 카드,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농협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 개인 인터넷뱅킹으로 받은 공인인증서는 기업 인터넷뱅킹과는 별도이므로 기업 인터넷뱅킹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업뱅킹 공인인증센터에서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자 아이디로 기업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받아야 합니다.

가입 방법

아무래도 개인사업자와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법인의 경우가 달라서 차이가 있었으나 기본 절차는 처음 영업점에 방문해서 제출서류와 함께 거래를 체결하는 일이 우선입니다. 단독결제와 다단계 결제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인 단독 결재로 개인사업자 가입 절차입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절차입니다. 다음은 법인 사업자 정도의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결재라인이 있는 사업자의 절차입니다.

자금 이체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인터넷뱅킹 자금이체 비밀번호는 조회할 수 없습니다. 5회까지 입력을 시도할 수 있으나 5회 연속 오류 시 자금이체 비밀번호가 수반되는 업무가 제한됩니다.

자금이체 비밀번호를 도저히 모르고 5회 연속 오류가 났을 경우 자금이체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재등록해야 합니다. 단독 결재방식과 다단계 결재방식에 따라 처리방법이 달라집니다.

농협 기업 인터넷 뱅킹 가입 방법 및 제출 서류

처음 기업이 아닌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자도 은행거래시 기업으로 거래해야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개인사업자 분들께서 개인거래보다는 기업거래로 하고자 하는데 기업 인터넷 뱅킹은 직접 사업자 등록증과 함께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개설을 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일부러 시간을 내셔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할 때, 준비물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할 때,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위의 준비물을 준비하시고, 가까운 NH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ID나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으로 비밀번호 3회 오류를 해결 방법

NH농협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발생한 경우, NH뱅킹 어플에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NH뱅킹 어플에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NH뱅킹 어플에서 편리하게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ID나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NH스마트뱅킹 어플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한 후 어플을 다운 받고 NH뱅킹 어플을 실행합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자주하는 문의 모음

Q 단독에서 다단계 결재방식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결재방식이 단독 결재방식이었다면 기업 전자금융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시고 농협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다단계 결재방식으로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다단계 결재방식에서 단독 결재방식으로는 변경이 불가하므로 해지 후 다른 아이디로 다시 가입을 해야합니다. Q 기업명을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된정보로기업뱅킹을이용하려면어떻게해야하나요? A 기업의 사업자 번호는 동일하지만 상호명이 변경이 되었을 경우 전자금융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시고 농협 영업점에 서 은행입출금 예금잔고 명의 변경과 전자금융 명의변경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은행입출금 예금잔고 명의 변경은 예금업무방법에 준하여 처리 전자금융 명의변경을 하신 후기업뱅킹 공인인증센터 인증서발급재발급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시면 변경 후 상호명으로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가입 여부

개인사업자도 기업 인터넷 뱅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방법

아무래도 개인사업자와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법인의 경우가 달라서 차이가 있었으나 기본 절차는 처음 영업점에 방문해서 제출서류와 함께 거래를 체결하는 일이 우선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금 이체 비밀번호를 모르는

인터넷뱅킹 자금이체 비밀번호는 조회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