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삼성 추월주가전망

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삼성 추월주가전망

LG전자와 삼성전자는 각각 2분기에 대해 영업이익으로 8927억원과 6000억원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LG전자가 연속하여 1분기와 2분기에 걸쳐 영업이익에서 삼성전자를 넘어선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동안 삼성전자보다.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는 연속해서 1분기와 2분기에 걸쳐서 삼성전자보다. 더 많은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이는 LG전자가 올해 상반기 동안 삼성전자보다. 재정적으로 우세하게 성과를 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2분기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공시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분기 매출액은 60조 원이며, 영업이익은 600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되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보시면 둘 다. 감소한 걸로 보이며,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로는 96 하락한 수치입니다.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파이어 열풍도 희망퇴직의 궤도에 올랐습니다.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 은행권은 23년의 기본급 지급, 생활지원금 지급 등 퇴직한 직원에게도 큰 복지 혜택을 주려고 힘쓰고 있는 모습을 보였어요.

MZ세대의 ”경제적 자유”에 대한 갈망이 퇴직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 실제로, 단순 계산을 해보시면 약 10~20억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면 평생 서민층으로 살 수 있다고 해요. 일을 하는 것보다, 퇴직금을 받고 자산운용을 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고민하는 것입니다.

제조업으로 확산되는 희망퇴직
제조업으로 확산되는 희망퇴직

제조업으로 확산되는 희망퇴직

희망퇴직은 제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달 말부터 50대 이상의 책무 직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전직과 경력 전환을 위한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을 접수 중이며, 정유회사인 에쓰오일도 사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희망퇴직을 생산직에도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매각 작업이 진행하는 HMM은 근속 10년 이상 육상직 직원에 대한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 중입니다.

2년 치 연봉과 자녀 학업 지원금, 재취업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기업 실적 악화 영향

물가상승 상황 속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국내 상장기업 30가 이자도 내지 못하는 한계 경우에 놓인 상황이며, 임금이 고정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희망퇴직 등으로 인건비를 줄이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상황 언제까지 지속될지 주목할 소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MZ세대의 FIRE 열풍

MZ세대의 파이어 열풍도 희망퇴직의 궤도에 올랐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조업으로 확산되는

희망퇴직은 제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국내 기업 실적 악화 영향

물가상승 상황 속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국내 상장기업 30가 이자도 내지 못하는 한계 경우에 놓인 상황이며, 임금이 고정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희망퇴직 등으로 인건비를 줄이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