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KBS 수신료 분리징수 뜻과 이유 및 문제점은

KBS 수신료 분리징수 뜻과 이유 및 문제점은

한국 방송공사KBS는 대한민국의 공영방송 기관으로, 국가 기관인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KBS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방송사로, 192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KBS는 대중에게 여러 종류의 방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뉴스,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교육 프로그램 등 여러 장르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방송합니다. 또한 KBS는 국내외에서 중요한 사회 및 정치 이슈, 문화 행사 등을 중계하며,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방송 미디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KBS는 세 가지 주요 채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BS 1TV는 종합편성 채널로 주로 뉴스, 다큐멘터리, 드라마, 교육 프로그램 등을 방송합니다. KBS 2TV는 일반인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중심으로 방송되며,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음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KBS 수신료 분리징수란?
KBS 수신료 분리징수란?

KBS 수신료 분리징수란?

12일부터 전기요금과 TV 수신료KBS, EBS 방송 수신료 2500원의 분리 징수가 가능해졌습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TV 수신료를 전기요금과 분리해 징수하게 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합니다. 그동안은 전기요금에 TV수신료 2500원을 의무적으로 징수해왔고 미납 혹은 체납시 단전하는 등의 조치도 가능했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TV를 소지하고만 있으면 2,500원을 납부해야만 했고 TV수신료 면제를 받으려면 한국전려공사에 따로 요청해야했습니다.

하지만 분리징수가 가능해졌기때문에 전기요금 고지 항목에서 TV수신료가 빠지게 됨으로써 사실상 TV수신료 미납에 따른 불이익이 없어진 것으로 보시면될 것 같습니다.

대단지 아파트
대단지 아파트

대단지 아파트

집합건물아파트 등의 개별 세대는 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에게 TV수신료와 아파트 관리비의 분리 납부를 신청해야 합니다만, 분리 납부가 복잡하여 납부 방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는 데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당분간 혼란이 예상됩니다. 관리사무소에 따로 신청해서 TV수수료 납부용 계좌를 별도로 부여받는 방법이나 관리비 청구서 하단에 수신료와 납부계좌를 따로 이끄는 방법 등 전기요금과 TV수신료를 분리하기 위한 방안을 현재 의논중에 있다고 합니다.

해당 사안에 관하여서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문의해보셔야 겠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외 고객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이외에 방안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정통장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계좌에 전기요금과 수신료를 하나하나씩 구분하여 입금하는 방안으로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번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전 전용 앱 한전ON에서 7월 말부터 신용카드를 통한 분리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로편의점가상계좌로 납부하는 분들은 준비기간 중 분리 납부가 불가하며 지정 계좌나 신용카드 납부로 전환해 분리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KBS, TV수신료 분리징수 시행에 따른 위헌소송과 내부 억대 연봉 논란KBS는 최근 재원의 45에 해당하는 TV수신료 분리징수 시행에 따라 비상경영에 돌입하여 수신료 분리징수에 관하여 위헌소송으로 대처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KBS, TV수신료 분리징수 시행에 따른 위헌소송과 내부 억대 연봉 논란

KBS는 최근 재원의 45에 해당하는 TV수신료 분리징수 시행에 따라 비상경영에 돌입하여 수신료 분리징수에 대하여 위헌소송으로 대처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이같이 대처는 KBS가 이전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했던 편파방송과 방만운영 논란으로 인해 공영방송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지 못한다는 여러 차례의 지적을 간과한 결과로 보입니다. 또한, KBS 내부의 억대 연봉 문제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무보직 상태로 매번 억대 연봉을 챙기는 소득자가 30 수준으로 약 1,500명에 달하며, 또한 전체 직원의 절반 이상이 억대 연봉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인력 조절 대신 시청료 인상을 추진하는 등 어떤 대책도 취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TV수신료 납부 하지

12일부터 전기요금과 TV 수신료KBS, EBS 방송 수신료 2500원의 분리 징수가 가능해졌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KBS 수신료 분리징수란?

12일부터 전기요금과 TV 수신료KBS, EBS 방송 수신료 2500원의 분리 징수가 가능해졌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단지 아파트

집합건물아파트 등의 개별 세대는 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에게 TV수신료와 아파트 관리비의 분리 납부를 신청해야 합니다만, 분리 납부가 복잡하여 납부 방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는 데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당분간 혼란이 예상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외 고객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이외에 방안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정통장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계좌에 전기요금과 수신료를 하나하나씩 구분하여 입금하는 방안으로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