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A형 독감 증상 전염 격리기간 총정리

A형 독감 증상 전염 격리기간 총정리

A형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독감은 감기와 달리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기는 질병으로 오한, 몸살, 발열이 극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 기운이 보인다고 생각되면 초기부터 차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감기를 앓는 중에도 틈틈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독감에 좋은 3가지 차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다. 유자차는 감기에 걸린 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일반적인 차입니다. 그만큼 효과를 보는 분들도 많고 친근한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자차는 비타민 C가 1g 당 1.05mg이 들어있어 레몬 보다. 1.5배 많습니다. 풍부한 비타민 C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구연산과 엽산 역시 풍부합니다. 구연산은 노화를 방지하고 엽산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A형 독감의 전염성
A형 독감의 전염성

A형 독감의 전염성

A형 인풀루엔자는 기침 및 재채기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전염이 됩니다. 증상 중 하나가 기침과 재채기이기 때문에 근처에 뭍은 비말을 손으로 만져 전염되기도 하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를 흡입하여 전염이 될 수 도 있다고 해서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잘 착용하시고,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에는 무조건적으로 손과 발을 깨끗이 씻으시길 바랍니다.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 독감 환자의 격리 기간은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난 후 약 5일에서 7일 사이입니다. 이 기간 동안 감염자는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격리 기간은 주로 증상이 나타난 후의 일정 기간 동안 감염성이 높은 시기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A형 독감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인 잠복기 동안에도 전파될 수 있지만, 가장 높은 감염력을 가지는 것은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난 후 감염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하지만 격리 기간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감염자의 증상의 심각성, 면역력, 기저 질환 등을 고려하여 추가적인 조치나 격리 기간 연장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감염자는 증상이 완전히 사라진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주의해야 합니다.

A형 독감 증상
A형 독감 증상

A형 독감 증상

감기보다는 더 강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미열로 시작해서 38.5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며, 기침, 인후통, 목 이물감,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발현됩니다. 하지만 일반 감기처럼 가볍게 지나가는 경우도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사례도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독감 환자와 접촉했을 경우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성인에게서는 치사율이 높지 않지만 임산부나 65세 이상, 소아, 악성종양환자, 당뇨환자, 만성질환자, 폐질환환자 등 고위험군에 속해 있는 경우라면 독감에 걸렸을 때 증상이 더 강하게 나타나거나 합병증의 위험이 있다고 해서 즉시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이차는 녹차를 발효시킨 차로 좋은 박테리아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녹차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비타민C가 풍부하고, 발효를 통해 항산화 물질도 다량 포함되어 감기의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만 카페인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세차를 통해 카페인을 떨어뜨리고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차는 차를 씻는다는 뜻으로 뜨거운 물에 1020초 차를 담궜다가 그 물을 버리는 방식으로 13회를 합니다.

그 외에도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주는 인자인 로바스타틴의 생성을 도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암세포의 변이 유전자를 활성화를 떨어뜨려 암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A형 독감 예방법

재채기나 기침 등을 했을 때 생겨나는 바이러스는 공기 중에 떠다닐 수 있습니다. 또, 독감 환자가 만졌던 물건에 바이러스가 남아있을 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밖에 나가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고, 부득이하게 외출을 했을 때는 손을 깔끔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더불어 피로가 쌓이거나 잠을 제대로 못 잔 경우 면역기능의 저하로 인해 감염이 잘 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영양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겠죠. 또한 가벼운 운동을 1주일에 34번 정도 시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A형 독감 예방접종은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증상도 완화시켜 줄 수 있다고 하니 평소 감기에 잘 걸리는 체질이나 고령자의 경우는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A형 독감 격리기간과 의무, 증상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A형 독감의 전염성

A형 인풀루엔자는 기침 및 재채기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전염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A형 독감 격리기간

A형 독감 환자의 격리 기간은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난 후 약 5일에서 7일 사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형 독감 증상

감기보다는 더 강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