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레몬물 효능과 만들기, 먹으면 안되는 사람

레몬물 효능과 만들기, 먹으면 안되는 사람

사람의 체온은 건강상태를 파악하는데 아주 필요한 요소입니다. 때문에 병원에 방문을 하면 체온을 미리 재고 결과에 따라서 진료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럼 사람 체온정상수치는 거의 모든 37도 정도 되는걸까요? 이글에서는 사람의 정상체온은 어느정도이고 어떠한 방식으로 결정이 되는지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의 체온은 섭씨 36.537도 사이를 정상 범위라고 말합니다. 이는 1860년대 독일에서 공개된 연구에 따른 것인데요. 다만 최근의 연구들은 사람마다.

정상 체온이 다르다고 밝혀왔어요.


레몬 세척하기
레몬 세척하기

레몬 세척하기

베이킹소다나 소금 활용하기 레몬물은 레몬을 껍질째 썰어 넣기 때문에 세척에 신경 써 줘야 합니다. 레몬을 세척할 때는 흐르는 물로 씻어줘도 좋지만, 레몬 표면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 솔이나 손으로 문질러 닦아 준 후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면 레몬 표면에 남아있는 농약잔류물과 세균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습니다.면 굵은소금을 통해 문질러 준후 끓는 물에 20초 정도 굴려 주는 것도 좋으니 참고해 봅시다.

부기 개선
부기 개선

부기 개선

평소 음식을 짜게 먹어 부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레몬물 효과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부기는 소금에 들어있는 나트륨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래서 나트륨이 많이 든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날 얼굴이 퉁퉁 붓게 되는 건데요, 레몬물에는 이런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해주죠. 지속적으로 섭취하신다면 몸에 쌓인 필요하지 않은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때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유행했었죠. 이는 레몬물의 신맛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신체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미토콘드리아의 작용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는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켜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데요, 신진대사가 높다는 것은 내 몸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좋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통풍 예방
통풍 예방

통풍 예방

통풍은 바람에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병인데요, 이런 통풍을 발생시키는 원인으로는 요산이 있습니다. 요산은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부산물입니다. 요산이 돌멩이렇게 결정화되어 관절에 축적되면 통풍이 발생하게 되죠. 하지만 레몬물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이런 요산 결정을 용해시켜 체외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소 맥주와 고기를 즐겨드신다면 레몬물 효과를 통해 요산배출에 신경 써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레몬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철분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을 비롯하여 무기력감, 피로,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니 참고하여 섭취해 봅시다.

피부 탄력 개선

레몬물 효능으로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성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합성되는 양이 줄어들어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죠. 하지만 레몬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이 콜라겐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촉진시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몬물 섭취로 보충받는 충분한 수분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을 증가시켜 피부 뾰루지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더위에 주의해야 하는 사람

평소 다음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다면, 더위 먹은 증상을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저혈압 환자 당뇨병 심혈관 질환 신장질환 저혈압이 있는 상태에서 더위로 인해 땀배출이 증가하게 되면 혈액량이 줄어 저혈압이 더 심해질 수 있는데, 이 경우 실신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야말로 여름철에는 이와 유사한 이유로 저혈압 환자분들이 응급실을 내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하는데요, 평소 저혈압이라면 여름동안만큼은 아침을 살짝 짜게 드시고 수분을 자주 보충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해 봅시다.

섭취 TIP

기호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먹어볼 수 있습니다. 1. 레몬물 오이 레몬물에 오이를 넣어 먹으면 좀 더 효과적으로 부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레몬물 생강 레몬물에 생강가루나 생강을 채 썰어 차로 섭취하면 체온을 높여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레몬물 민트 평소 소화가 잘 안 되신다면 레몬물에 민트를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민트는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며 속 쓰림, 위경련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은 대체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건강식품에 속하지만 몇몇 먹으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섭취 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앞서 살펴본 레몬물 효과를 참고하시어 자신에 필요한 이점 챙겨가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레몬물 제작하기 위한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니 꼭 한번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레몬 세척하기

베이킹소다나 소금 활용하기 레몬물은 레몬을 껍질째 썰어 넣기 때문에 세척에 신경 써 줘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기 개선

평소 음식을 짜게 먹어 부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레몬물 효과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통풍 예방

통풍은 바람에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병인데요, 이런 통풍을 발생시키는 원인으로는 요산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