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키우고 직접 먹을 수 있는 과일 나무 12가지
집에서 과일나무를 키우고 싶으신가요? 충분히 이해합니다. 공간만 있다면 집에서 난쟁이 과일나무를 키우면 몇 가지 훌륭한 혜택이 있습니다. 멋진 단풍과 깔끔한 대기 등 관엽식물이 주는 일반적인 혜택 외에도 과일을 얻을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과일나무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일반적인 거미 식물이나 필로덴드론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감귤류는 조금은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과일 나무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일 거입니다. 모든 감귤류에는 몇 가지 규칙이 적용됩니다.
몬스테라 키우는 법
크고 특색있는 시원시원한 형태의 잎으로 인테리어 잡지 단골 고객인 몬스테라는 키우기도 아주 쉬운 실내 식물입니다.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밝은 간접 조명을 선호합니다. 물을 최애하는 식물이며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는 것이 좋으며 주에 약 12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흙을 선호합니다. 몬스테라는 원래 자생지에서의 습성이 커다란 나무의 몸통에 자신의 대기 뿌리를 흡착시키며 지지대 삼아 위를 향해 자라는 습성을 가진 식물입니다.
그러니까 지지대를 세워주게되면 몬스테라가 공중뿌리를 지지대에 협착시키며 더욱 잘 자라게 되고 잎의 크기 또한 크게 키울 수가 있습니다.
스투키도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중 하나입니다. 모양 역시 실내 자연환경을 꾸미는데 좋아서 특히 인기가 많이 있죠. 스투기는 열대 아프리카 동북지역이 원산지로 잎은 원통형입니다. 1m까지도 자란다고 하네요. 공식 명칭은 산세베리아 스투키로 산세베리아의 한 종입니다. 스투키 역시 공기정화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인기가 있어서 산세베리아의 자리를 잠식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보통 판매되는 제품은 아래와 같이 굵고 이쁜 원통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특히 신경 안 쓰고 그냥 막 키우니까 거의 난초 수준으로 웃자라면서 마구마구 자라는 것 같습니다. 한 번은 화분이 너무 좁아져서 옮겨 심는다고 몇 가닥?을 그냥 막 뽑아서 뽑다가 우두득 소리도. 다른 화분으로 옮겨 심었는데. 거의 뿌리가 드러난 채로도 잘 자라고 있을 만큼 튼튼합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는 대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일반적인 실내 대기 정화 식물입니다. 15도에서 24도 사이의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어야 하며, 햇빛에서 잘 자라지만, 광량이 적은 실내에서도 츙분히 키울 수 있는 아주 쉬운 난이도의 식물입니다. 분갈이 또한 자주 할 필요 없이 23년에 한 번 해주면 됩니다. 마른 토양을 선호함으로 물빠짐이 좋은 흙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며 24주에 한번 물을 주면 됩니다.
관리가 아주 간단하고 물 주기도 자주 할 필요가 없는 식물 중 하나로 초보에게 적극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단풍나무 베란다에서 키우기
나무는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재배하기 어렵지만, 일부 작은 종류의 단풍나무는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베란다에서 단풍나무를 키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해보세요. 적절한 종류 선택 실내에서 재배하기 알맞은 단풍나무 종류 중에서도, 더 작은 크기의 종류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햇빛과 환기 단풍나무는 충분한 햇빛과 대기 순환을 필요로 합니다. 베란다에 위치한 경우, 적절한 방향을 선택하여 충분한 햇빛과 스위트한 바람이 들어오도록 해야 합니다.
토양 교체 단풍나무는 비교적 산성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그러니까 토양 교체 시 적절한 산성 토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토양이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적절한 관리: 단풍나무는 적절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물 주기와 같은 관리도 중요합니다.
실내대기 정화식물 배치장소
공기정화 기능이 뛰어난 식물이 좋은데, 알맞은 식물로는 호접란, 선인장, 다육이 등이 있습니다. 선인장, 다육이는 밤에는 기공을 열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침실에 두면 산소탱크 같은 작용을 합니다. 다육 식물 다육이다육식물는 공기정화와 천연가습기의 역할을 합니다. 마른 곳에서 수분조절 능력을 터득한 식물이어서 기르는데 손이 많이 가지 않고, 겨울철에도 까다롭지 않습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에 잎을 붉게도 하얗게도 변신시키는 특징이 있는데, 독특한 실내분위기 연출에도 좋습니다. 아담하면서 외형이 독특하고 예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활용되는데, 3시간 이상 햇빛이 들어오는 곳에 두면 잘 자란다. 유해물질 제거기능이 우수하면서 햇빛을 적게 받아도 잘 자라는 식물은 거실에 두면 좋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은 증산작용으로 대기 중에 수분을 공급하고, 잎은 유해물질을 흡착해 공기를 정화시킨다.
자주 묻는 질문
몬스테라 키우는 법
크고 특색있는 시원시원한 형태의 잎으로 인테리어 잡지 단골 고객인 몬스테라는 키우기도 아주 쉬운 실내 식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는 대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일반적인 실내 대기 정화 식물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풍나무 베란다에서 키우기
나무는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재배하기 어렵지만, 일부 작은 종류의 단풍나무는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