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가볼 만한 곳 하동송림의 섬진강과 소나무 또 멋진 꽃무릇
가을 향기 기다리는 마음 그대에게 가을 향기를 드리려 합니다. 햇살아래 반짝이는 보고픈 얼굴 위로 소슬바람 타고 그대에게 가을 향기를 전하려 합니다. 고운 색깔 작고 간단한 들꽃 향기로 장작불 타는 은은한 향기로 조금은 쓸쓸해지는 가을 빗줄기에 코끝을 자극하는 흙내음으로 그대에게 달려가는 그리움 담은 가을 향기를 전하려 합니다. 값비싼 향수는 아니지만 그대에게 전하는 순박한 가을 향기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지리산국립공원산청 소개
1967년 12월 29일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리산은 3개도경상남도, 전라남북도, 1개시, 4개군, 15개 읍면의 행정구역이 속해 있으며, 그 넓이가 483.022로서 22개 국립공원 중 가장 넓은 면적의 산악형 국립공원입니다. 지리산을 글자 그대로 풀면 지혜로운 이인의 산 이라 합니다. 이 때문인지 지리산은 여느 산보다. 많은 은자들이 도를 닦으며 정진하여 왔으며 지리산 골짜기에 꼭꼭 숨어든 은자는 그 수를 추정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또한 지리산은 예로부터 금강산, 한라산과 함께 삼신산의 하나로 민족적 숭앙을 받아 온 민족 신앙의 영지였다. 지리산의 영봉인 천왕봉에는 1,000여년 전에 성모사란 사당이 세워져 성모석상이 봉안되었으며, 노고단에는 신라시대부터 선도성모를 모시는 남악사가 있었습니다. 반야봉, 종석대, 영신대, 노고단과 같은 이름들도 신앙을 상징합니다. 구름 위에 떠 있는 고봉 준령마다.
중산리자연휴양림 소개
관광자원이 여러가지 지리산 지역의 등산과 관광을 병행할 수 있는 휴양림입니다. 가족 단위의 휴양 및 산림 내 휴식공간의 적지로 여름철에는 피서지로, 가을철에는 단풍이 절경을 이루며 겨울철에는 많은 적설로 인한 설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지리산 국립공원 구역 내 등반과 병행할 수 있는 중산리 계곡과 자연학습원, 법계사, 대원사가 인접하여 있으며, 하동의 쌍계사, 구례의 화엄사 및 지리산 온천이 있으므로 자연휴양림을 이용한 후 연계관광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웅석봉군립공원 소개
1983년 11월 23일 군립 공원으로 지정된 웅석봉은 지리산에서 흘러온 산이면서도 지리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산입니다. 천왕봉에서 시작된 산줄기가 중봉과 하봉으로 이어져 쑥밭재새재외고개왕등재깃대봉을 거쳐 밤머리재에 이르러 한 번 치솟는데 이 산이 바로 웅석봉으로 산의 모양새가 곰을 닮았습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한국자연보존협회에서 한국 명수 1백 선으로 선정한 선녀탕을 감상할 수 있으며 구절양장 경호강을 굽어볼 수 있으며, 가을이 되면 화려하게 물드는 단풍으로 온 산이 불타는 것처럼 보입니다.
산높이 1099m 지곡사 코스지곡사는 산청읍에서 10분 거리이며 산행 초임은 지곡사 주차장에서부터 시작되지만 주차장에서 정상 쪽 임도를 따라 5분 정도 가면 지곡다리가 나오고 계곡으로 들어가면 곰골 쪽으로 가는 곳이고 오른쪽으로 사면은 왕재로 가는 곳입니다.
대원사산청 소개
지리산의 천왕봉 동쪽 아래에 신라 제 24대 진흥왕 9년548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하여 평원사라고 했습니다. 그 뒤 1 천여년 동안 폐쇠되었던 것을 조선조 숙종 11년에 운권선사가 문도들을 데려와 평원사의 옛 절에 사찰을 건립, 대원암이라 개창하고 선불간경도량을 개설하여 영남의 강당이 되었습니다. 조선조 고종 27년에 혜흔선사의 암자가 무너져 크게 증건하 였다. 서쪽에는 조사영당을 보수, 동쪽에는 방장실과 강당을 건립하여 대원사라 개칭하고 큰스님을 초청하여 설교를 하니 전국위 수행승들이 모여들었습니다고 합니다.
1914년1월12일 밤에 다시 불로 절이 모두 타버린 것을 여러 스님들이 다시 중창하여 1917년 전, 누, 당, 각, 요사채 등 12동 184칸의 건물을 지었습니다.
별이당 안내
주소 경남 산청군 금서면 친환경로2605번길 11 A동 3호 관람,체험 산청에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인 별이당은 경남 산청군 금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친환경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제품과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는 농촌융복합 일을 경영하는 인증기업입니다. 별이당은 맛과 품질에 신경을 쓰며 물건을 개발하고 판매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장소에서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용자들에게 즐거움과 맛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리산국립공원산청 소개
1967년 12월 29일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리산은 3개도경상남도, 전라남북도, 1개시, 4개군, 15개 읍면의 행정구역이 속해 있으며, 그 넓이가 483.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산리자연휴양림 소개
관광자원이 여러가지 지리산 지역의 등산과 관광을 병행할 수 있는 휴양림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웅석봉군립공원 소개
1983년 11월 23일 군립 공원으로 지정된 웅석봉은 지리산에서 흘러온 산이면서도 지리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