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숙 생산하기 목감기에 좋은 전통음료 배대추꿀차
우리나라 식품 중 대추를 활용하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삼계탕, 약밥에도 대추가 들어가고 갈비찜이나 떡에도 대추를 넣기도 합니다. 또 결혼식을 하고 폐백을 드릴 때 대추를 던지는 풍습도 있지요. 이렇게 대추는 우리에게 가까운 음식인데요. 대추 효능과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 효능과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대추에는 판단 외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대추에는 귤이나 오렌지의 7배, 사과의 50배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말린 대추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므로 생대추를 먹기 불안한 계절에는 말린 대추를 먹어 주어도 좋습니다.
대추 부작용
일반적으로 대추는 부작용이 없습니다.고 알려져 있으나 따뜻한 성분의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열이 많은 사람들은 대추를 먹지 않거나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씨는 일반적으로 섭취하여도 안전그러나 임산부의 경우에는 자궁을 긴장시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으니 임산부의 경우에는 대추씨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대추의 경우에는 많게 먹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대추차 만드는법, 대추고
재료 준비 대추를 우린 물 약 12L, 물에 불린 대추 약 3400g, 생강 약 한 수저, 설탕 1200g 한번 만들어 보고 먹는 분들 수에 따라서 양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 도구 믹서기, 냄비 대추고를 만드는 이유는 냉장고 등에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마다. 마시기 위해서인데요. 그래서 조금 긴 시간 보관을 위해 설탕을 첨가하는 것입니다. 설탕을 쓰시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소량을 만들어서 꿀을 태워 드셔도 좋습니다.
대추는 말린 대추를 사용하시면 되고 당도가 높을 수록 맛이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대추차 만드는법
1. 대추차 만드는법으로 첫번째 준비한 대추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 체에 조금 나두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체가 없습니다.면 키친 타월에 올려서 물기를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대추 꼭지 또한 제거를 해줍니다. 또한 대추 안에 있는 씨는 제거하고 알맹이만 사용할 것인데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물에 대추를 불리고 난 물도 함께 사용해주니 버리지 말고 보관하여 둡니다. 2. 자, 이제 조금만 더하면 대추차 만드는법 끝이 보입니다.
물과 대추를 넣고 준비한 생강을 한 수저 정도 같이 넣고 강불로 팔팔 끓도록 두는데요. 510정도 팔팔 끓여주고 이제 불을 조금 줄여서 재료들을 푹 익혀주는 것인데요. 넣은 물이 냄비에 13 이하로 줄어들게 되면 이제 끓이것은 것을 중단하고 믹서기를 준비합니다.
대추차 만드는법
시중에 판매하는 대추차를 손 어렵지 않게 사서 마시는 방법도 있겠지만 집에서 바로 대추차를 만들어 마셔주면 더욱 건전한 상태 만점 차가 되겠지요? 1. 말린 대추 50g에 있는 잔류 농약을 제거하기 위해 식초를 넣은 물에 넣어 물 10 식초1 약 15분간 담가뒀다가 흐르는 물에 대추를 잘 씻어줍니다. 2. 물 1리터에 대추 50g을 넣어줍니다. 생강 편을 함께 넣어 생강대추차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혹은 배를 깨끗이 씻은 후 조각내어 함께 넣어주어도 맛이 좋습니다.
보통 대추를 통으로 넣으시는데, 대추를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서 넣어주어야 대추 속에 함유된 각종 유효 성분이 잘 우러납니다. 가위안 대충 대충 대추룰 두조각 ~ 4조각 정도로 잘라서 넣어줍니다. 3. 대추를 넣은 물을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나약한 불로 줄여 물의 양이 23 정도로 졸아들때까지 달여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추 부작용
일반적으로 대추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추차 만드는법, 대추고
재료 준비 대추를 우린 물 약 12L, 물에 불린 대추 약 3400g, 생강 약 한 수저, 설탕 1200g 한번 만들어 보고 먹는 분들 수에 따라서 양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 도구 믹서기, 냄비 대추고를 만드는 이유는 냉장고 등에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추차 만드는법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