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이번 시간에는 4대 보험 가입내역을 심사숙고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발급받는 방법도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집 마련을 하거나 대출 시에 제출하는 서류 중에서 4개 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는데요. 또한 각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이 되는지 심사숙고하는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그러면 4대보험은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지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4대 보험이 어떠한 것인지 편안하게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의 보험을 대화하며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납부해야만 되는 보험입니다.
4대보험 비용 계산
사회보험의 보험료 산정은 소득세법에 따른 과세 면제 소득을 제외한 소득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모의 계산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수행하실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1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다니는 회사에 근무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월급이 세전 400만원을 받는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4대보험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국민연금 4,000,000 x 9 360,000원 여기에서 사업주와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50씩 부담합니다.
따라서 제가 내야할 금액은 180,000원입니다. 2) 건강보험료 : 4,000,000 x 6.86% = 274,400원 건강보험도 사업주와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50씩 부담합니다.
가입내역서 발급방법
4대보험 가입자 가입내역서 발급방법은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로 접속하여야 합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개인비회원 로그인 클릭후 간편 인증 아니면 금융. 공동 인증서중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상위메뉴에 증명서 발급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하단에 고유식별정로를 처리하는 것에 체크, 확인을 클릭합니다. 4대보험 업무목적을 위한확인용으로 신청발급합니다. 내용 확인 후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4대보험확인증명서는 현재시점으로 확인되며 과거시점자료집은 해당하는 보험공단으로 요청을 해야 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란에서 신청버튼을 클릭하고 새로고침을 누르시면 4대 기관이 모두 출력가능으로 바뀌고 출력버튼을 눌러달라는 알림 팝업창이 뜹니다. 처리여부란에 출력가능으로 바뀐 걸 확인한 후 출력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