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연장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은 금융거래시 반드시 필요한 절차 입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는 1년짜리로 발급시 해당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 혹은 연장할때도 동일하게 발급 받으신 은행에서 갱신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지금은 민간인증서와 클라우드 인증서같은 새로운 인증서 시스템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 만큼 사용처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발급 할때마다. 헷갈리는데 요즘 같이 한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농협에 계좌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ID가 생성이 되어야 이용자 ID검색을 통한 발급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크게 문제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리뉴얼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고해서 보실점은 개인과 기업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인 발급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인증센터 이동 농협홈페이지 개인 인증센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구분되어 있으나 저희는 공동 인증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이곳에서 부터 총 6단계에 걸처서 인증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재발급을 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인증서 및 PIN번호가 있어야 하기때문에 미리 USB 혹은 컴퓨터 내장메모리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644 4000로 전화걸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상담원과 통화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마치고 난 후 재발급이 신청됩니다. 도서산간 지방의 경우에는 일주일 이내로 받을 수 있으며, 본인 직접수령 혹은 우편함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혹은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를 누르시면 됩니다.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1년이 지나기전 사용하시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실 계획이 있다면 다시 농협 사이트에 와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무상으로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서를 무상으로 발급가능하며 범용은 추가 비용 4,400원이 발생합니다.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인증서 사용시 남아 있는 유효기간을 잘 표시되니깐 사용하시면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해제방법
16444000 상담원과 통화 후 해제 가능 본인 명의 핸드폰번호 인증을 통해 해제 가능 마치며
사용하고있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자주 분실하는 것이 아니기에 분실할 때마다. 방법을 찾아보고 다시 재발급을 진행합니다. 저도 과거에도 몇 번의 경우도 있었고, 이번에도 같은 경우에도 정보를 찾아보고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검색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도 찾아서 진행할 거라 생각히기에 가장 빠른 방안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카드는 현금과 같은 재산이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분실됐을 때는 바로 분실신고를 통해 정지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재발급을 하는 방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재발급받는 순서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