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효능 11가지,먹는법,부작용,감태무침만드는법
이번에는 노화예방에 탁월하다는 아마란스잎 먹는법 적어봅니다. 아마란스는 곡물로 알려졌는데, 아마란스잎에 영양이 더 많습니다.고 해요. 그래서 아마란스나물로 드시면 좋은데, 완전식품에 가까워 노화예방에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아마란스나물무침 소개합니다. 한살림에서 산 아마란스나물입니다. 몇 년간 안나오다가 다시 나오기 시작해서 반갑더라고요. 붉은 색이라 차조기잎 같은 색이고, 붉은 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도 차조기를 연상케 합니다. 안데스의 슈퍼곡물로 보고된 아마란스, 영양이 좋다고 알려졌잖아요. 근데, 아마란스를 곡물보다.
아마란스잎으로 먹는게 영양적으로 더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어요. 예전에 카이스트 잡지에서 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균형 잡힌 아미노산 구성이라 영양학적으로 완전식품에 가깝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감태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륨은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또한 혈관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을 깔끔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혈전이 생기거나 동맥경화등 성인병 예방에 좋은 감태 효능이 있습니다.
감태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건강에 좋은 감태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체내에서 로돕신이라는 물질을 생성하여 시력이 저하되는것을 막아주고 야맹증을 예방해 주며,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막이나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미래의료재단 미래CNS센터 신현철 박사는 다시마의 일종인 감태에 함유된 에클로탄닌 성분을 치매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개선됐다고 28일 밝혔다. 아직 신약으로 개발하기까지는 세번의 임상실험을 거쳐야 하는 등의 절차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기대되는 일입니다.
감태에는 비타민A, 알긴산, 칼륨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속의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뛰어난 효과를 지고 있으며, 또한 독성물질인 니코틴 성분 또한 배출해주는 감태 효능이 있습니다.
감태 먹는법
감태는 주로 조선간장과 참기름, 깨, 약간의 고춧가루에 무쳐 밑반찬으로 먹는데, 감태에 무채를 썰어 넣고 새콤달콤하게 무쳐 먹어도 좋으며, 또한 밀가루 반죽에 섞어 부쳐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감태국은 김국이나 매생이 국과 비슷하게 먹으르수 있어 감태와 무,굴 등을 넣고 시원하게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또한, 밀가루나 찹쌀가루를 풀어 감태전으로도 좋고,김가루처럼 감태 주먹밥을 만들어도 좋고, 파래처럼 무쳐먹어도 좋습니다.
아마란스나물 양념
붉은색의 아마란스잎은 보기와는 다르게 맛이 순해요. 시금치나물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 액젓과 매실청, 들깨가루를 넣어 골고루 무쳐주었어요. 그리고 생들기름을 넣어 다시 무쳐냅니다. 완전한 아마란스나물, 나물반찬으로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 개성있는 나물이 아니라서 김밥에 시금치 대신 넣기도 했는데, 괜찮더라고요. 다만 붉은색이 강해서 다른 음식에 물을 들이는 게 있으니 그건 조심하시고요. 조만간 좀 더 사다가 김치로 담가봐야겠습니다.
비가 많이 오고 있어요. 비 온 뒤 기온이 많이 내려간다고 하니 건강유지 잘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성인병 예방
감태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륨은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태 먹는법
감태는 주로 조선간장과 참기름, 깨, 약간의 고춧가루에 무쳐 밑반찬으로 먹는데, 감태에 무채를 썰어 넣고 새콤달콤하게 무쳐 먹어도 좋으며, 또한 밀가루 반죽에 섞어 부쳐 먹기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마란스나물 양념
붉은색의 아마란스잎은 보기와는 다르게 맛이 순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