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킹덤 넷플릭스 강추드라마 조선 워킹데드

킹덤 넷플릭스 강추드라마 조선 워킹데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지속해서 무수히 많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했는데요. 넷플릭스가 좋은 점은 놓친 TV 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다는 점도 있겠지만, 오징어 게임과 같은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넷플릭스에 입문하시는 분, 또 넷플릭스에 볼 콘텐츠는 많은데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는 시청자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몇 개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먼저 처음 추천해 드릴 작품은 바로 기묘한 이야기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중 가장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성공한 작품이라 말할 수 있는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22년 시즌4까지 공개가 되어있습니다. 호킨스라는 마을에서 윌 바이어스라는 한 소년이 실종되고, 그 소년을 3명의 친구와 일레븐이라는 알 수 없는 소녀가 찾아 시작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기정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imgCaption0
퀸스 갬빗

퀸스 갬빗

네 번째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퀸스 갬빗입니다. 체스에 대한 천재적인 능력을 가진 소녀 베스 하먼의 스토리를 그린 작품인데요. 이 드라마는 체스에 대한 깊은 이해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 아니고, 주인공의 성장 스토리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기 때문에, 체스에 관하여 전혀 모르더라도 재밌게 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연출, 의상, 음악, 뭐 하나 빠지지 않는 그런 명작이기 때문에 한 번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무엇보다.

베스 하먼 역을 맡은 안야 테일러 조이라는 배우가 너무 매력 있게 나와서 정주행만 한 45번 했는데, 질리지 않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정주행을 하면 할수록 더 좋아지는 작품이더라고요 다. 보고 나서 체스를 배우고 싶어질 정도입니다.

다섯 번째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웬즈데이입니다. 학원물이나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시고, 특히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을 평소에도 좋아하신다면 만족할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추천TOP5블랙미러Black mirror

카테고리 sf옴니버스 드라마, 디스토피아 부작 시즌 5 총 22 에피소드 줄거리 옴니버스식에 드라마로 각 에피소드마다. 충격감을 선상 합니다. 눈부시게 발전한 첨단 기술이 인간의 약한 본능으로 사용되며, 기정 악몽들을 보여줍니다. 간편하게 시리즈를 나열하자면 sns로 계급을 나누는 에피소드, 영국 총리가 협박을 받아 돼지와 인간이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버리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충격적이고 신착한 작품입니다.

킹덤 2007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FBI의 팀장인 그는 처음에는 자국민의 피해와 동료의 복수를 위해 사우디로 들어갑니다. 테러범은 소탕하지만 그 와중에 입은 피해 사우디의 진정한 경찰이 죽고, 10대 아랍 소년을 자신의 손으로 죽인 사건 때문에 괴로워합니다. 사실상, 이 경찰이 영화의 주제와 맞닿아 있는 진정한 주인공입니다. 국가와 국민, 그리고 가족을 사랑하던 그는 테러범을 잡아 죽이고 싶다는 열망으로 수사에 임하다가 안타깝게 사망합니다.

하지만 그를 죽인 테러범이 10대 소년에 불과한 어린아이였다는 사실이 아이러니합니다. 미래 세대를 위해서 일을 하다가 오히려 그 세대의 테러범에게 죽임을 당한 것입니다. 이 영화의 시가지 액션은 결말 부분에 몰려있습니다. 그전까지는 사우디에 적응하는 팀원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테러범을 잡기 위해 수색하는 모습만을 보여줍니다.

보건교직 안은영

여섯번째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보건교직 안은영입니다. 정세랑 작가의 장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 소설을 재밌게 읽은 터라 처음 넷플릭스에 이 작품이 공개되었을 때 소설의 몇몇 장면이 드라마로 시각화되어 눈앞에 펼쳐지는 게 너무 신기했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라 강하게 추천하지는 못하지만, 저처럼 소설을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이 작품도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소년심판입니다. 소년법과 형사 미성년자 제도를 주제로 하는 드라마로써, 1화부터 촉법소년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기도 합니다. 한 회차마다. 대한민국에서 민감한 소재나 쟁점이 된 실화를 다루는 작품인데요. 가볍게 보거나 재밌게 볼 수 있는 작품은 아닙니다. 보고 나서 생각이 많아지는 드라마에 속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법정물을 좋아하거나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퀸스 갬빗

네 번째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퀸스 갬빗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킹덤 2007 인물 관계와 관람

FBI의 팀장인 그는 처음에는 자국민의 피해와 동료의 복수를 위해 사우디로 들어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건교직 안은영

여섯번째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보건교직 안은영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