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키즈카페 온라인 예약하고 (무료로) 이용하기 팁🌟
요즘 실내에서 아이들을 마음껏 놀게 할 수 있는 키즈카페가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민간 키즈카페는 12시간 이용료가 몇 만 원을 훌쩍 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서울시에서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는 공공 키즈카페인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신청 방법과 이용 안내, 운영 시간, 가격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3년 9월 18일 기준으로 운영 중인 서울형 키즈카페의 현황은 모두 12곳입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2026년까지 400개의 서울형 키즈카페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해서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서울형 공공 키즈카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 돌봄요원의 돌봄서비스 제공
서울형 키즈카페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놀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보육교원 등의 자격을 갖춘 뛰어난 돌봄요원이 키즈카페에 있는 동안 아이를 전담해서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그 사이에 엄마는 잠시라도 장을 보거나, 은행이나 병원 볼일을 볼 수 있겠지요.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볼일을 보지 못하고 있던 엄마아빠에겐 가뭄의 단비 같은 서비스입니다. 돌봄서비스 이용 비사용 목적 2천원으로 굉장히 저렴하죠. 한가지 더. 놀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때 돌봄요원이 아이를 더욱 안전하게 케어하기 위해 돌봄요원 1명이 23명의 아이를 전담합니다.
일제히 많은 아이들을 돌보시면 주의가 분산되어 사고가 생길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이용 정원에는 보호자가 포함되지 않은 인원입니다. 예약자 1인당 영유아 수 최대 3인까지 신청되며, 형제, 자매, 쌍둥이 등이 해당됩니다. 중복예약 및 대리예약은 불가합니다. 부득정 사정으로 이용이 어려울 때는 상대방이 공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조건적으로 예약을 취소해주셔야 합니다. 2일 전 취소 홈페이지 1일 전 당일 30분 취소 각 키즈카페 유선 통화 당일 사전취소 연락 없이 불참 시에는 30일간 예약 및 이용이 불가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 211월 현재
우리동네 키움포털에서 조회한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외에도 광진구 자양4동점, 양천구 오목근린공원점, 양천구 거점형 키움센터점시립 2호이 올해 말에서 내년 초쯤 개관할 예정입니다. 서울시의 발표에 의하면 2023년에 100곳의 공간을 확보하여 서울형 키즈카페로 조성하고, 그 중 50개소를 개관하겠다고 했는데요. 나아가 2026년까지 400곳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희소식이네요 덧붙여 말씀드리면, 이 포스팅에서는 한꺼번에 서울형 키즈카페라고 부르고 있지만 엄밀히 따지면 서울형 키즈카페와 자치지난 시대의 모습 키즈카페로 구분됩니다. 누구의 예산으로 조성했는지에 따라 그리 나뉘는 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강동구에는 서울형 키즈카페 2곳고덕2동점, 암사1동점과 강동형 키즈카페 3곳강일점, 길동점, 천호공원점이 있습니다.
서울형 키즈카페머니 사용처
서울소재 민간키즈카페 22곳에서 사용가능한데요. 종로구 용산구 성북구 은평구 양천구 금천구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중구 동대문구 노원구 마포구 강서구 금천구 동작구 강동구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분명한 사용처는 아래 그림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문 돌봄요원의 돌봄서비스
서울형 키즈카페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놀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예약 시 주의사항
이용 정원에는 보호자가 포함되지 않은 인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 211월
우리동네 키움포털에서 조회한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