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앞 유리 습기 즉시 제거하는 방법과 예방법
비 오는 날 자동차 실내와 실외의 기온 차이로 앞유리에 습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을 알지 못해 운전하는 동안 습기제거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한번은 보게 됩니다. 혹시 평소 습기가 잘 제거되지 않았다고 느끼셨다면, 오늘 올바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차 앞유리 습기 유리 열선 버튼 기능 따뜻한 바람 vs 찬바람 실내와 실외의 기온 차이로 앞유리, 뒷유리 그리고 사이드미러에 습기가 발생합니다. 안정되는 운행을 위해서도 올바른 방안으로 급속도로 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자동차 창문 유막 제거
비는 물이라 깨끗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앞에 있는 차에서 날아오는 물방울은 바닦에 있던 먼지와 기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앞차의 뒷 바퀴에서 날라오는 이것들이 쌓여 유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 자국과 먼지 등 앞 유리를 상세하게 보시면 이런 얼룩들이 꽤나 많습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것을 유막이라고 부릅니다. 자주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고 습기를 잘 만들어 낼 수 있으므로 센터에 방문해 제거를 하거나 유막 제거제를 구입하셔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막을 제거한다고 습기가 안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에어컨 방향 조절
유리는 열전달이 꽤나 빠른 물질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꽤나 민감한데요. 겨울철 주방에서 물을 끓일 때 창문을 보시면 뿌옇게 김이 서리는 것을 본 적 있으신가요? 바깥은 추운데 내부는 따뜻하고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여름은 이와 반대입니다.
보통 차를 외부에 주차하거나 세워뒀다가 탈 경우 내부 온도가 높게 올라가 급속도로 시원해지라고 상체, 얼굴 방향으로 에어컨을 트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찬 대기는 아래로 가려는 성질을 갖고 있으므로 위로 트는 것보다.
아래로 틀어야 내부를 더 오랫동안 급속도로 시원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쉰 냄새 제거 방법
에어컨 먼지 제거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 쌓인 먼지는 냄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에어컨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거나 교체하여 먼지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냉각 코일 청소 냉각 코일은 습기를 제거하고 차량 내부를 시원하게 지속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오랜 사용으로 인해 냉각 코일에 먼지나 습기가 쌓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냉각 코일 청소를 의뢰하여 냄새 제거에 도움을 받으세요. 냄새 제거 스프레이 사용 자동차 전용 냄새 제거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에어컨 시스템 내부에 스프레이를 뿌려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공조 버튼
자동차 내부에 있는 많은 물리 버튼 중 자동차가 그려진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화살표는 내부, 외부 순환을 나타내는 것으로 에어컨 사용 시 자동으로 버튼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버튼은 언제든지 자기만의 방식으로 눌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름 시기 에어컨을 사용하거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많을 경우에는 외부의 대기 유입을 막고 내부 공기를 재순환시키는 내부 순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거나 습기가 많은 날은 외부 대기 흡입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재순환 버튼 하나만 있는 차량의 경우 불이 들어오면 내부, 들어오지 않는다면 외부입니다.
성애 제거 버튼
겨울에 많이 활용하는 버튼 중 하나죠. 에서도 이야기했는데요. FRONT와 REAR 버튼이 있습니다. FRONT 앞 유리, 옆 창문1열 운전석, 조수석에 위치한 다른 통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습기, 김서림을 제거 REAR 뒷 창문, 사이드 미러에 설치된 열선이 작동해 물기와 성애를 제거 소나기가 오는 날은 사이드 미러 물기 제거를 위해 REAR 버튼을 꼭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발생할 경우 FRONT 버튼을 클릭하시면 일시적으로 줄일 수 있지만 겨울에 비해 효과는 미미합니다.
이 방법보다는 에어컨 통풍구를 아래로 바꾸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바람 vs 찬 바람
찬 바람 따뜻한 바람 따뜻한 바람과 찬바람 어떤 걸 이용해야 차 앞유리 습기가 잘 제거될까요? 장약점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유리 열선 버튼을 클릭하시면 에어컨이 활성화되는 걸 보시면 찬바람을 이용해서 습기를 제거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찬바람을 이용해서 앞유리 습기 제거 시 빠른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속해서 앞유리에 습기가 끼기 때문에 와이퍼를 운전하는 내내 작동시켜야 합니다.
따뜻한 바람을 이용해서 앞유리 습기를 제거할 경우 온도가 오르기까지 일정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교적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온도 상승 이후에는 더 이상 와이퍼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운행 시 시야 확보에 유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창문 유막 제거
비는 물이라 깨끗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앞에 있는 차에서 날아오는 물방울은 바닦에 있던 먼지와 기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방향 조절
유리는 열전달이 꽤나 빠른 물질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에어컨 쉰 냄새 제거
에어컨 먼지 제거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에 쌓인 먼지는 냄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