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종합비타민(멀티비타민) 권장 BEST 5
해당 제품은 노란색의 신착한 모습이며 신착한 노란색의 박스는 사자마자 쿨하게 버렸다. 제조는 미국의 네츄럴웨이에서 제조하였으며, 비타민 및 미네랄 보충용의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하였고 금액은 1병100정에 2만 3천원 정도이며, 인터넷이나 올리브영에서도 판매합니다. 종류는 원스데일리, 포우먼, 포맨 여러가지가 있었으나 나는 처음 접하는 종합비타민이기도 하고 가족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원스데일리로 구입했다. 내용물은 1정1캡슐에 1,745mg으로 100정이 들어있고 1일 1정 물과 함께 먹는 것이므로 100일약 3개월 섭취가 가능합니다.
사진은 크기 확인을 위하여 500원과 지교한 사진입니다. 노란색의 캡슐이며 생각보다. 크기가 컸고 특유의 냄새가 났다.
각 주요 성분들의 효과
비타민A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및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야맹증에 효과적임. 비타민B2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타민C, E, 셀레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K 뼈의 구성에 필요합니다. 몰리브덴 산화, 환원 효소의 활성에 필요합니다. 비오틴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의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아연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요오드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필요합니다. 철 체내 산소운반과 혈액생성에 필요합니다.
영양, 기능성분 비타민
큰 캡슐의 크기 답게 고함량의 종합비타민입니다. 약국에서 약사님께 종합비타민에 관하여 여쭤봤을 때 피로회복에는 비타민B군이 중요한데 얼라이브나 센트룸 같은 종합비타민은 비타민B군 보다는 종합적인 종합비타민이기 때문에 다른 고함량의 비타민 B군이 들어 있는 비타민을 추천해 주셨지만, 금액도 너무 비쌌고 종합비타민으로 시작하자고 생각했습니다. 들어 있는 주요성분은 마그네슘, 비타민A, C, D, E, B1, B2, B6, B12, K,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구리, 요오드, 철, 망간, 셀레늄, 아연, 크롬, 몰리브덴, 엽산이 들어 있으며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대한 비율이 가장 높은 성분은 비타민B12, B1, B6, B2 입니다.
사실상 이것이 자신이 얼라이브를 선택한 이유였다.
솔가 네이처바이트
국내 기업인 솔가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조사하면서 알게 된 건데 솔가가 내추럴 웨이사 보다. 옛날의 기업이더라고요 놀랐습니다. 역시 옛날의 전통이 있는 기업답게 퀄리티도 좋고 부원료에 식물유래 원료가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네이처바이트는 다른 비타민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기 있는 이유가 천연 브랜드라는 이미지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미지만큼 제품도 보장되어있다고 해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섭취 후기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지는 23개월 정도 된 것 같은데 자주 매일 섭취를 하고 있지는 않아서 아직 반 조금 안되게 남아있습니다. 처음 얼라이브를 구입하고 다음날 회사가서 오전에 첫 1캡슐을 먹었습니다. 그 때 완전 빈속은 아니었는데 먹고 잠시 후에 머리가 아프더니 속이 울렁거리기도 하고 약간 어지러웠다. 그 당시 했던 것이라고는 비타민 1캡슐 먹은 것 뿐이었다. 너무 당황해서 뭐지, 왜이러지라는 생각으로 검색을 해 보았고, 빈 속에 고함량의 종합비타민을 먹은 일부 사람들이 나와 비슷한 증상을 가졌었다.
나는 고함량의 카페인음료를 섭취했을 때에도 머리가 아프거나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을 나타낸다. 그 당시에는 정말 너무 깜짝 놀랐던 기억..) 그 때에도 빈 속은 아니었지만 새벽에 출근하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적은 양의 아침만 먹었기 때문에 사실상 빈속이었겠구나 생각이 들었고 그 후로는 점심 먹은 오후나 아침을 든든히 먹고 섭취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각 주요 성분들의 효과
비타민A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및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영양 기능성분 비타민
큰 캡슐의 크기 답게 고함량의 종합비타민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솔가 네이처바이트
국내 기업인 솔가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