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봄 알쭈꾸미낚시 13일 조황입니다

봄 알쭈꾸미낚시 13일 조황입니다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오랜만에 인천남항에서 철선을 타고 주꾸미 낚시를 다녀왔어요. 팀 MJT 회원분들 몇분과 함께 정출을 다녀온거구요. 전날부터 비예보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새벽 시간 소나기가 몇번 있었지만 괜찮았습니다. 이용한 선사는 국제유선의 해피호입니다. 지난해에 시간배로 라이온스를 타었는데 꽤 괜찮은 경험이였어서 종일배로 좀 기대가 되었는데요. 인천 남항이 주차지옥인걸 빼면 집에서 차로 10분 거리로 제일 가까운 항구인데. 주차가 무서워서 새벽 3시부터 일찍 사무실로 도착합니다.

주차는 새로 생긴 화마주차장에 했는데. 1.2만원이나 비싸지만 속편하니 배 타는게 나올듯 해서 유료로 갔습니다. 남항은 새벽4시가 되기 전부터 이미 주차장은 차량 통로도 없을정도로 만차이고 항구도 조사님들도 생기가 넘칩니다.


입질은 어떠한 방안으로 파악하나
입질은 어떠한 방안으로 파악하나

입질은 어떠한 방안으로 파악하나

문어도 주꾸미처럼 특수한 입질은 없습니다. 거의 모든 갑자기 진득해지거나 묵직한 느낌입니다. 이런 느낌이 들면 밑걸림, 쓰레기, 문어 이 셋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봉돌의 무게와 다르거나 뭔가 살짝 당기는 느낌이 왔다면 로드를 아래로 살짝 내리며 라인을 살짝 감고 1초 후에 챔질 문어의 챔질은 민첩한 색의 들어 올립니다. 생각으로 쑤욱 뽑아 들어주시면 됩니다. 빠르고 강하게 빡?하는 챔질은 금물입니다.

빨판만 떨어져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챔질 후 동일한 속도를 유지하며 펌핑 동작 없이 천천히 로드가 흔들리지 않게 릴링을 합니다. 만약 사이즈가 많이 커서 꼭 펌핑을 해야 한다면 텐션 감이 느슨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작 버림 봉돌 채비
자작 버림 봉돌 채비

자작 버림 봉돌 채비

23호의 강한 도래에 비교적 약한 1216호의 도래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채비의 밑걸림시 약한 부분의 도래만 터져서 채비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문어의 습성은 주꾸미처럼 바닥에서 생활하므로 액션법은 주꾸미 낚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채비를 내리고 바닥을 확인한 후 살짝 들어 봉돌 무게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채비를 살짝살짝 흔들어줍니다. 약 5초 정도 흔든 후 멈추고를 반복하는 방법과 멀리 캐스팅해서 끌어오거나 톡톡 튕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날그날 문어의 활성도나 여건에 따라서 잘 무는 스타일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시며 그날의 액션법을 찾으시면 됩니다.

봉돌 눕혔다. 세우기 반복

마지막으로 가장 주효했던 봉돌 눕혔다. 세우기입니다. 이 운용 방법은 유튜브 배스 외도 의 짤깍바이트 라는 운용법으로 배스 외도님 의 쭈꾸미 낚시 운용 방법입니다. 분명한 설명은 배스 외도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배스 외도님 외에도 봉돌을 눕혔다. 세웠다. 하라는 말은 많은 유튜브에서 들었던 말이지만 어떠한 방안으로 하는 건지 가능은 하는건지 궁금했습니다. 제가 해봐도 봉돌을 눕혔다. 세웠다. 하는 느낌은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리 물때에 저는 주꾸미를 잡기 위해 채비를 바닥에 최대한 붙여서 하는 운용방안으로 YouTuber 배스 외도님 의 짤깍바이트가 생각났으며 영상에서 설명한 대로 최대한 깔짝 바이트를 느껴 보려 해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느낀 봉돌을 눕혔다.

하는 감도는 초리대에 있었습니다. 로드를 내렸다. 올렸습니다.

봉돌추의 무게는?

주꾸미 기준으로 보면. 서해안의 경우 기본은 1216호 봉돌을 씁니다. 조금에서 5물까지 비슷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일 수 록 무겁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먼저 바닥을 분명히 찍고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6호를 써도 바닥 읽는 것이 어렵다면 18호, 20호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보통 선장님이 그날 무게를 말해주는데 자신의 장비와 경험에 따라 또 추의 무게도 달라지기 때문에 초보의 경우, 가장먼저 14호 혹은 16호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살이 세다고 주변에서 그러면 20호, 조용한 바다이면 12호 이렇게 그때그때 변경하시면 됩니다. 갑오징어의 경우 주꾸미보다. 비슷하거나 가볍게 씁니다. 갑오징어 낚시는 주꾸미 보다.

하늘에 펜션 연계 민박집의 장단점

장점 TV, 에어컨, 싱크대, 화장실, 냉장고, 온수, 그리고 뷰창문가 죽입니다. 단점 시골냄새이건 호불호가 있을 듯합니다. , 가스불 안 나옴, 문 열쇠 없음 정도입니다. 애인이나 아이들과 오기보다는 편한 친구랑 오기에는 단점 없는 방입니다. 저희는 짐을 풀고 주변 영목항, 원산도항 등 돌아다니면서 낚시를 했습니다. 하지만 꽝꽝 광. 날씨가 엄청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바람 많이 불고, 중들물 이후에 낚시를 해서 채비만 날려 먹었습니다.

낚시는 핑계대기가 참 편한데, 제 옆에서는 계속 주꾸미, 우럭, 갑오징어 잡아갔어요. 그래서 우리는 다음날 아침에 배낚시를 기대감을 가지며 한잔하고 잤습니다. 다음날 아침! 배낚시! 저희는 하늘에 2호에 탑승했습니다. 아침배는 7시에 출항합니다. 6시 30분까지 가경주항에 도착해서 선원명부 쓰고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질은 어떠한 방안으로 파악하나

문어도 주꾸미처럼 특수한 입질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작 버림 봉돌 채비

23호의 강한 도래에 비교적 약한 1216호의 도래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채비의 밑걸림시 약한 부분의 도래만 터져서 채비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돌 눕혔다. 세우기 반복

마지막으로 가장 주효했던 봉돌 눕혔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