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세계 줄거리, 감독 소개, 느낀점
미술반 언니들과 유쾌한 식사를 마치고 커피를 마시려고 카페를 찾는데 식당가 카페에는 자리가 없어서 위로 올라가 봅니다. 신세계 아카데미가 새롭게 개선 오픈을 해서 우리들도 처음 올라가 보는 거랍니다. 8층 아카데미는 이따가 가보고요 일단은 9층으로 와 전망이 시원한데요 그러나 9층에는 CGV가 반 이상을 차지하네요 아고 럭셔리하게 바꾼다더니 영화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인원은 좋겠어요 전보다.
감독 박훈정 소개
감독 박훈정은 영화 악마를 보았습니다. 와 영화 부당거래 의 각본을 집필하였고, 2010년 무협액션 혈투 를 연출하였습니다. 대표작은 2013년 두번째 장편영화 신세계 입니다. 원래 각본가인 그는 자기가 연출하는 작품들의 각본도 썼습니다. 신세계의 성공으로 앞으로가 더 주목되는 감독 겸 각본가입니다. 2015년에는 일제 강점기 시절,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에 대한 역사극인 영화 대호를 최민식과 함께 만들었고, 2017년에는 이종석, 장동건, 김명민 주연의 액션스릴러 영화 VIP 를 연출하였으나 흥행에는 실패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3부작을 목적으로 만든 영화 마녀가 개봉하여 흥행을 하게 되었고,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서 빠르게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2021년 신작 영화 낙원의밤을 내놓았습니다.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의 명연기를 볼 수 있는 수작이었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느낀 점
영화 신세계를 본 인원은 같은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조폭영화가 이렇게 멋있을 수 있을까 라고 말입니다. 명백한 사실은 조폭이라는 주제가 무조건적으로 미화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무척이나 수려한 각본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거기에 최민식, 이정재, 황정민, 박성웅. 누구하나 빠지지 않는 연기자들 라인업입니다. 한편으로는 이들을 데려다두고 영화가 망하면 그건 도대체 뭐지 싶기도 합니다.
이 영화의 완벽에 가까운 각본을 보면서 그 뒤에 나온 영화들은 왜 각본이 이렇지라는 생각을 해보곤 했습니다. 다시한번 얘기하지만 절대 조폭이라는 주제가 무조건적으로 미화되어서도 안되고, 일상 생활에서도 되도록이면 없어야 하는 주제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다루는 조폭은 고유한 매개체이고, 그 속의 사람들 이야기를 더 들여다봤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