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도시락메뉴 수능 아침식사 준비하기
요리모음도시락매일매일 도시락 시험이 6시가 다되어서 끝나기 때문에 죽을 먹으며 너무 출출하지 않을까요?하는 마음도 있고, 개인적으로 죽을 그리 좋아하지도 않고 . 맛짱네 아이들도 죽보다는 밥을 좋아하여. 수능일도시락은 늘 밥을 준비하였지만, 죽을 추천해 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나름대로 영양을 맞추어 3가지 죽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유일하게 글을 위하여 만든 죽 3가지랍니다. 담백한 닭가슬살로 만든 삼계죽, 고소한 한우로 만든 소고기죽, 베타카로틴에 듬뿍 들어있는 호박죽호박범벅 랍니다.
수능 도시락 추천
너무 맵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제외 하도록 합니다. 평소에 수능생이 맛있게 먹는 메뉴 위주로 준비를 하고 소화가 잘 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는 두뇌활동을 부드럽게 해 주기 때문에 채소, 고기를 넣은 죽이나 요거트, 계란 등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온 도시락을 준비 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 주면 좋습니다. 간식은 초콜릿, 견과류 등 에너지를 올려 줄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물과 이온음료를 준대조적으로 수험 시간 중 적절하게 수분을 섭취 하도록 해야 합니다. 액상소화제를 준비 해 가면 긴장 상태에서 급체 하는 경우 대비 할 수 있습니다.
양파 반 개 대파 반 대 당근 작은것 반 개 팽이버섯 한 개 소불고기가성품 500g 조미료 소금 약간 참기름 깨만드는 과정 양파를 채썰어 줄 때는, 양파를 반으로 잘라서 양 끝을 조금씩 잘라내고, 껍질을 벗겨줍니다. 그리고 양파를 세로로 채썰어줍니다. 크기는 자기가 요구하는 대로 조절하면 됩니다. 대파는 34cm 정도의 길이로 손질해줍니다. 먼저, 대파의 뿌리 부분과 상단 부분을 잘라내고, 겉부분의 피부를 벗겨줍니다.
그리고 대파를 세로로 반으로 잘라서, 가운데 부분의 살짝 노란 부분을 제거해줍니다. 이후에는 요구하는 크기규모로 썰어주면 됩니다. 당근은 면저 어슷썰기를 해서 눕힌 뒤, 채썰어주면 쉽게 요구하는 크기규모로 자를 수 있습니다. 당근은 크기에 따라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자기가 요구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홍고추는 장식용으로 어슷썰어줍니다. 홍고추 대신에 다른 색상의 고추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