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다수확 방법 고구마의 육묘 방법 A to Z
시골에서 농사진 고구마를 캐온 김에 고구마 수확시기와 저장방법, 삶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려 합니다. 구황식물인 고구마는 지금은 맛있는 간식으로 즐겨 먹지만 과거에는 가난한 사람들의 주식이었습니다. 가을 추수 때면 누구나 안방 한쪽에 고구마 창고를 만들어 가득 쌓아 놓고 겨울 내내 요긴한 간식으로 먹으며 허기진 배을 채웠던 추억이 있습니다. 고구마 종료로는 색이 노란 호박 같은 호박고구마, 밤같이 포근따뜻한 밤고구마, 고운 자색고구마 등 다양합니다.
저는 이번 시골에서 호박 고구마를 가져왔는데 맛은 밤 고구마 같이 포근포근했습니다. 요즘에 같은 철에는 고구마를 달콤하게 쪄서 궁합이 잘 맞는 사과와 함께 아침끼니 대용으로 먹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고구마의 요리 사례
잎줄기는 삶아 껍질을 벗겨 나물로 무쳐 섭취하여도 좋고 날것으로 껍질을 벗겨 생채처럼 김치를 담아도 좋습니다. 덩이뿌리는 주로 굽거나 쪄서 기호식으로 먹습니다. 전통적으로 주정의 원료로 필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최근에는 를 비롯해 퓨전 음식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메뉴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 , , , , 등 실로 여러가지 메뉴로 응용할 있습니다.
전열온상 사용 시 주의할 점
묘의 생육이 좋으므로 씨고구마 묻는 시기를 양열온상의 경우보다. 1015일쯤 늦춰도 됩니다. 씨고구마를 묻은 후 묘를 자르기까지 3040일이면 됩니다. 상토가 마르기 쉬우므로 속까지 충분히 관수합니다. 전기를 넣은 후 온도가 오르지 않으면 선이 끊어졌거나 너무 넓은 면적에서 규정량 이하의 선을 늘였기 때문이며 단열층이 허술하거나 전력이 약하여도 온도가 오르지 않습니다. 온도는 수개소를 측정하여 조절하도록 하며 전열선은 사용 후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걷어내고 물에 씻은 다음 그늘에 말려 두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닐냉상은 비닐필름으로 묘상을 터널식으로 덮고 지온을 높여 묘를 기르는 방법인데요, 양열온상육묘나 전열온상육묘에 비하여 자재비가 적게 들고 묘상을 만들기가 쉬우나 싹이 트는 기간이 오래 걸리고 싹의 수가 적어서 온상보다.
고구마 잎, 줄기 부작용
고구마 잎과 줄기는 영양가가 여러가지 안정되는 음식으로 간주되는데 과다. 먹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옥살산염 많은 채소 잎들은 옥살산염을 함유하고 있었으나 이는 체액에서 결정화되어 신장 결석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고구마 잎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가려움증, 부기,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농약과 오염물질 고구마 잎에 농약 잔류물이 있거나 오염된 토양에서 재배된 경우 과다.
섭취 시 이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 잘 익은 고구마 잎과 줄기의 경우 소화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 섭취하거나 몸에 맞지 않을 경우 가스 팽만감과 같은 소화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묘상의 크기
봍밭 10a 당 필요한 싹의 수는 6,5007,000본 이랑 폭 70cm, 포기 사이 20cm이므로 이를 생산할 수 있는 면적의 묘상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묘상에서 싹을 3회 잘라서 심을 경우 1회에 자를 수 있는 싹의 수는 1당 150220본 정도이므로 약 10의 묘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품종에 따라서 싹의 생산력이 낮거나 씨고구마가 굵고 밭에 일찍 심고자 할 때에는 묘상 면적이 이보다. 더 넓어야 합니다.
고구마 저장 방법
고구마 저장 방법은 먼저 수입한 고구마를 그늘진 베란다에서 그대로 말려줍니다.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고구마가 마르면서 흙이 당연한 상자 밑으로 떨어집니다. 이렇게 일주일간 말린 고구마를 상해 난 고구마와 벌레 먹은 고구마, 작은 고구마로 선별하여 다시 상자에 담습니다. 담는 순서로는 상자 아랫부분에 신문지 한 장을 먼저 깔고 그 위에 크고 좋은 고구마를 넣어 박스 제일 아래쪽에 놓습니다. 또 신문지를 한 장 깔고 그다음 크기의 좋은 고구마를 놓아줍니다.
이렇게 차례대로 큰 것을 아래로 작은 것을 위로 놓고 신문지를 깔며 쌓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위쪽에는 상해 난 것과 벌레 먹은 것, 아주 작은 것을 놓고 신문지로 덮어 위에부터 꺼내어 쪄먹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서 먹으면 썩지 않고 달콤하게 다. 먹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5 고구마의 요리 사례
잎줄기는 삶아 껍질을 벗겨 나물로 무쳐 섭취하여도 좋고 날것으로 껍질을 벗겨 생채처럼 김치를 담아도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전열온상 사용 시 주의할
묘의 생육이 좋으므로 씨고구마 묻는 시기를 양열온상의 경우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잎, 줄기 부작용
고구마 잎과 줄기는 영양가가 여러가지 안정되는 음식으로 간주되는데 과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