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쭈꾸미낚시 서해주꾸미낙시 무창포쭈꾸미낚시 즐거웠습니다

쭈꾸미낚시 서해주꾸미낙시 무창포쭈꾸미낚시 즐거웠습니다

요며칠 태풍 한남노 때문에 마음 고생많이했내요 배고정하고 닺줄 작업 단단히 해놓아서인지 이번태풍 무사히 지나갔습니다. 오늘은 태풍이 지나간뒤 첫 쭈꾸미낚시 출항이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사진 설명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내심 참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태풍영향으로 물색은 안좋아지고 수문까지열어 민물 방류 까지있었으니 상황은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이날만 기다리신 조사님들 모시고 새벽녁 부터 출항출항 하였습니다. 날이 살살 밝아오면서 물색을 먼저 보았습니다.


입질은 어떠한 방식으로 파악하나
입질은 어떠한 방식으로 파악하나

입질은 어떠한 방식으로 파악하나

문어도 주꾸미처럼 특수한 입질은 없습니다. 거의 모든 갑자기 진득해지거나 묵직한 느낌입니다. 이런 느낌이 들면 밑걸림, 쓰레기, 문어 이 셋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봉돌의 무게와 다르거나 뭔가 살짝 당기는 느낌이 왔다면 로드를 아래로 살짝 내리며 라인을 살짝 감고 1초 후에 챔질 문어의 챔질은 부드럽게 들어 올립니다. 생각으로 쑤욱 뽑아 들어주시면 됩니다. 빠르고 강하게 빡?하는 챔질은 금물입니다.

빨판만 떨어져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챔질 후 동일한 속도를 유지하며 펌핑 동작 없이 더디게 로드가 흔들리지 않게 릴링을 합니다. 만약 사이즈가 많이 커서 꼭 펌핑을 해야 한다면 텐션 감이 느슨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산태안당진권
서산태안당진권

서산태안당진권

이쪽 지역은 군산권과 비슷한 조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충남 메인 포인트보다는 조금 아쉬운 조황을 보이고 있으며, 남당항, 당암포구 등 천수만을 주로 다니는 선사들은 한번은 300수 가까운 조황을 보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태안, 안면도권은 늘 그랬듯이 오천대천쪽 조황보다는 수심도 깊고 폭팔적인 포인트는 아니라 보통정도 성적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진평택 지역의 선사들 역시 보통 수준, 선수들이 200수를 넘기는 조황이 나오기도 하지만 천수만쪽 보다는 조황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한가지 특이점이라면 천수만에 위치한 좌대들. 구매항, 영목항, 내포항 등에서 갑오징어가 꽤나 나온다는 점입니다. 야간 좌대를 타고 7080수의 조황이 지속적으로 보이는걸 보시면 상당히 좋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자작 버림 봉돌 채비
자작 버림 봉돌 채비

자작 버림 봉돌 채비

23호의 강한 도래에 비교적 약한 1216호의 도래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채비의 밑걸림시 약한 부분의 도래만 터져서 채비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문어의 습성은 주꾸미처럼 바닥에서 생활하므로 액션법은 주꾸미 낚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채비를 쏟아지고 바닥을 확인한 후 살짝 들어 봉돌 무게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채비를 살짝살짝 흔들어줍니다. 약 5초 정도 흔든 후 멈추고를 반복하는 방법과 멀리 캐스팅해서 끌어오거나 톡톡 튕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날그날 문어의 활성도나 여건에 따라서 잘 무는 스타일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시며 그날의 액션법을 찾으시면 됩니다.

인천권은 아무리 선수분들이 오셔도 오천대천권의 조과는 절대 불가능하니 마릿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충남 핫하나의 곳을 예약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인천권이 예년 데이터를 봐도 한번은 충남권 비슷하게 터지긴 하는데 1년에 하루이틀 정도 나올까 말까이니 큰 기대는 가지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인천권은 오로지 편한 교통편, 빠른 복귀시간을 본다고 생각하시고 다녀오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는 무요건 세자릿수 조황을 올려야 합니다.

갑오징어도 많이 잡으며 잡으며 잡고 싶다고 하면 충남권 핫하나의 곳을 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오천/대천권의 핫 플레이스 선사들은 10월중 예약까지 많이 차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주말 예약은 거의 불가능하고 평일 물때를 지금이라도 미리 예약해 두신다면 마릿수를 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질은 어떠한 방식으로

문어도 주꾸미처럼 특수한 입질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서산태안당진권

이쪽 지역은 군산권과 비슷한 조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작 버림 봉돌 채비

23호의 강한 도래에 비교적 약한 1216호의 도래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채비의 밑걸림시 약한 부분의 도래만 터져서 채비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