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산수유 페스티벌 (기간주차개화시기맛집)
엄마랑 노고단 등산 갔다가 점심 먹으러 방문한 구례 맛집 세자매가든 예전에 엄마랑 이모들이랑 같이 여행 와서 구례 맛집 찾는다고 며칠 동안 알아보다가 괜찮아 보이길래 용의 선상에 올려두었던 힘찬 후보 세자매가든. 비록 그때는 다른 집에 가서 먹었지만 성공적인 여행을 위해서 심사숙고해서 알아봤었기에 오랜만에 봐도 딱 기억이 나더군요. 성삼재에서 가깝기도 하고 저번에 아쉽게 후순위로 밀려 못 가봤던 집인지라 믿고 방문 역시나 웬걸 11시 30분도 되지 않았는데 이미 주차장은 만차입니다.
주위에 식당들은 아직 주차장에 차가 한 대도 없음에도 말이죠. 역시 찐 구례 맛집이 맞는 거 같습니다.
산수유 개화시기
매번 3월 초부터 개화하기 시작한 산수유는 매번 기상 경우에 따라 일주일 정도는 차이가 있어왔는데요, 올해는 3월 10일부터 노란 꽃을 보실 수 있을 것 같고 15일쯤에는 예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이 많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올해 2월 말이 다소 따뜻한 편이었어서 작년보다는 며칠정도씩 꽃이 빠르게 피는 느낌이 있어서 페스티벌 초반에 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구례군청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산수유 개화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SNS 사진으로 참고하셔도 좋고요. 근처에 광양에서는 비슷한 시기에 매화축제도 가장 열정적인 시기 열리기 때문에 오랜만에 전남으로 찾아오는 봄을 가장 먼저 느끼시는 여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복돈 소개
주소 전남 구례군 구례읍 동편제길 21 지리산 한공식적인 복돈 복돈은 전남 구례군 구례읍 동편제길 21에 위치한 한공식적인 전문 식당입니다. 구례여행 중에 하나로마트 직원분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