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차이나타운 중국집 연경 후기(주말 주차안내)
지금의 코인 열풍, 증시 열풍 같은 투기 붐이 조선 땅을 휩쓴 적이 있습니다. 192030년대 피크를 이루었던 인천 미두취인소, 속칭 인천 미두장의 선물거래가 그것이었다. 쌀 수출항 인천에 거래소인 미두취인소가 등장한 것은 1896년으로, 당시 일본 상인들의 발의로 주식기업 인천 미두취인소가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부산, 목포, 군산 등 주요 미곡항에 미두취인소가 설립되었는데, 이후 1920년대까지는 쌀 등의 곡물을 시세에 따라 거래하는 현물 시장이었다.
하지만 이것이 차츰 오늘날의 선물거래식으로 거래방법이 바뀌기 시작했다. 곡물은 생산 시기가 한정되어 있고, 자연재해나 전쟁에 따른 변동이 생길 수 있지만 소비 시기는 상시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어 언제든지 가격 변동이 생길 수 있었어요. 이와 비슷한 가격 변동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고 곡물 거래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선물거래 형태로서 변화한 것이었다.
초반부터 저희팀이 공세를 강하게 가져가면서 많은 찬스가 나왔어요.
하지만 운도 없었고 상대팀이 잘 막아내면서 득점을 하지 못한 여건에서 전반전 끝나기 전 프리킥 득점을 하고 전반전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이후 후반전도 같은 양상을 보였으며, 분위기가 저희팀으로 넘어오면서 선수들도 집중력이 올라갔는지 많은 찬스를 살리면서 네골 추가 득점 하면서 예선 첫 경기는 승리로 장식품 하게 되었습니다.경기는 포그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는데요.
경기 스타트 전부터 선수들이 2시간30분동안 기다리다. 지쳤는지 컨디션과 집중력이 다소 떨어진 모습을 보이면서 경기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경기양상은 6대4로 저희 카푸FC가 조금더 찬스가 있었는데요.
상대팀이 잘 막았다는 느낌보다는 선수들이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이면서 찬스를 살리지 못하고 실점을 하게되었고 전반 종료 직전에 패널트킥이 주워졌지만 아쉽게 득점을 하지못했습니다.후반전도 비슷하게 전반전과 비슷한 경기로 전개 되었는데 찬스도 있었고 위기도 있던 숨막히는 상황속에서 종료 5분전에 저희 카푸FC가 득점을 하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 되었습니다.
개항장 문화재 야행 페스티벌 플리마켓
오랜동안 동안 진행된 축제답게, 볼거리와 먹을거리, 판매하는 상품도 굉장히 많았어요. 플리마켓을 돌아다니며 이런저런 상품을 구경하는 맛도 있었습니다. 간식거리, 귀여운 팬더인형, 액세서리, 의류 등 정말 없는 게 없는 플리마켓이었어요 중지자체 기준으로 좌측은 플리마켓이 연이어 들어서있었고요. 우측으로는 푸드트럭 카페 음식류를 판매하는 곳이어서 쇼핑을 즐긴 후 허기질 때 바로 옆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었어요. 중지자체 바로 앞에서 숏폼 챌린지 공모전이 전개 중이었는데요. 한 글자씩 떨어져 있는 조형물들 앞에서 사진 찍기 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인천누들패스 광신제면소 내돈내산 후기
도로명주소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57 1층 광신제면소 영업시간 월 토 11시 20시, 브레이크타임 15시 17시 일 11시 18시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인천 중지자체 1883 개항살롱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광신제면소 근처에 차이나타운 개항장 신포시장 등 볼만한 곳도 많아서 인천여행하고 점심으로 먹기 딱 좋겠더라고요. 매장 바로 앞에서도 인천누들패스 정보가 적힌 배너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참여매장 제공사항 사용방법 패스구매방법 등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말 저녁에도 핫한 노포라서 그런지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제물포구락부
자유공원에서 계단을 조금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곳이 제물포 구락부 건물입니다. 인천 개항 후에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각국의 외국인들이 모여 친목 및 사교활동의 중심을 이루던 장소였던 곳입니다. 당시에는 보기 드문 이층 건물로 지어졌으니 신식 건물의 상징이기도 하였을 것입니다. Club이라는 영어를 일본식으로 구락부라고 표현된 어감이 예스러운 느낌도 듭니다. 이곳에 모여 조선의 이권을 빼앗고자 음모가 최고조 진행되었을 것을 상상하니 화가 나기도 합니다.
현재는 박물관으로서 개항과 연관된 것은 물론 근대역사에 대한 영상도 볼 수 있으며 여러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889년에 프랑스 외방선교회 소속의 빌렘 신부J.Wilhelm가 인천 답동 언덕에 성당 건립을 시작한 것으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초반부터 저희팀이 공세를 강하게 가져가면서 많은 찬스가
하지만 운도 없었고 상대팀이 잘 막아내면서 득점을 하지 못한 여건에서 전반전 끝나기 전 프리킥 득점을 하고 전반전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는 포그FC와 경기를 치루게
경기 스타트 전부터 선수들이 2시간30분동안 기다리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개항장 문화재 야행 페스티벌
오랜동안 동안 진행된 축제답게, 볼거리와 먹을거리, 판매하는 상품도 굉장히 많았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