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의 자동차 데이터 블록체인 아모코인(AMO) 리뷰
Genesys 블록체인GSYS 밈코인 Genesys는 POA권한 증명 합의를 기반으로 구성된 블록체인입니다. 보안, 확장성, 속도 및 개발의 조화로운 조화를 목표로 합니다. 한편, 그들의 전망은 Web3 생태계 구축을 지향적인 메이저 리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영역에서 선두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이 생태계를 통해 안정되는 홈페이지 내에서 분산된 비즈니스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Genesys 블록체인은 Ethereum Network의 포크에서 시작됩니다.
또한 Ethereum의 메커니즘, 개념, 도구 및 문서에서 많은 부분을 끌어냈습니다. EVM 호환성 기반에 기반을 둔 GChain은 33개의 유효성 검사기 노드BlueNodes를 갖춘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도입합니다.
Hard Forks
consensus rule의 변화는 하드 포크를 야기할 있습니다. 이 때 하드포크로 인하여 분리된 두 체인은 수렴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분리된 두 체인은 완벽하게 서로 다른 규칙에 따라 네트워크가 운영됩니다. 하드포크가 된다면, 이에 대하여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노드는 새롭게 제작된 체인에 참여할 수 없게 됩니다. 참조하여 절대부분의 인정없이 하드포크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소프트 포크를 하는 것이 낫다.
왜냐하면 하드포크를 통해 유저들이 갈라지면, 그만큼 해시파워가 약해지기 떄문입니다.
Changing Consensus Rules
하드포크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절대 다수의 동의가 없는 한 하드포크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soft fork가 존재합니다.
soft fork
만약 새로운 규칙을 적용하여도, 기존의 노드들이 새로운 규칙에 대하여 valid하다고 판단할 수 있으면 soft fork를 적용할 있습니다. 참조하여 소프트포크는 하드포크처럼 실제로 포크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과거 규칙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규칙과도 합의를 이뤄 운영할 수 있는 규칙의 변경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소프트포크를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규칙을 넓히는 게 아니라 기존의 규칙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즉 기존의 규칙을 완화하는 것은 안됩니다. 소프트 포크 구현은 모든 노드가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은 아니고, 업그레이드 안한 노드도 합의에 참여할 있습니다. 소프트 포크는 이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에 비트코인에 존재하는 NOP opcode를 재해석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NOP opcode는 아무 역할도, 행동도 하지 않으며, 이를 실시하는 스크립트가 무시한 거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