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운수종사자교육 일정 예약 dtccorkr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운수종사자교육 일정 예약 dtccorkr

쉐보레 스파크 차량을 요즘에 중고로 인수를 하고, 자동차 등록증을 살펴보니, 5월달까지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해서, 얼른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 검사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변동에 자리한 자동차 검사소로 아침부터 향했습니다. 이미 예약과 결제는 인터넷을 통해 먼저 사전에 모두 하였습니다. 자동차 검사소는 공단운영 검사소가 있고, 공단에서 지정한 집근처 공업사 자동차 검사소가 있습니다. 둘 다. 조사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imgCaption0
원내동 유화공업사에서 자동차 검사 실시

원내동 유화공업사에서 자동차 검사 실시

유화 자동차 공업사 접수대에가서 차량의 차고가 낮아서 검사를 받을수 있는지 접수실 여사님에게 여쭤 봤더니. 다행이 제차 정도는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들어갈때, 살짝 긁힘이 있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로우암 쪽에 올라갈때, 살짝 긁힌거 같더군요 . 스파크에 전차주가 돈을 많이 들여서 스파크에 다운 스프링을 해서. 사실 전 오리지널 쇼바가 더 좋은데. 근데 이게 또 옛날 생시각 나고 스파크를 재밌게 타는데 좋긴합니다.

안정된 도로대중교통 생태계를 책임질 CITS 활용 서비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CITS를 활용한 일반적인 서비스로 총 15가지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위치 기반 데이터 수집, 위치 기반 대중교통 정보 제공, 요금 징수 시스템, 도로 위험 구간 정보 제공, 노면 기상 정보 제공, 도로 작업 구간 주행 지원, 교차로 신호 위반 위험 경고, 우회전 안전운행 지원, 버스 운행 관리, 옐로우 버스 운행 안내, 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제어, 보행자 충돌 방지 경고, 차량 추돌 방지 지원, 긴급차량 접근 경고, 차량 긴급상황 경고 등입니다.

일반적인 서비스로 꼽히는 도로 위험 구간 정보 제공은 급커브 구역 등 여러가지 도로 위험 구간에서 역주행 차량이나 낙하물과 같은 요소를 센서로 인지하고 경고하는 기능입니다. 도로 시설물은 CCTV나 센서를 활용해 감지 구역 안의 위험 구간을 인식하는데, 인식한 구간이 위험 구간으로 분류되면 자동차와 도로 시설물에 정보를 보내고 사고를 막는 것입니다.

자동차 검사 종류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

참고로 자동차 검사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로 분류가 되는데. 정기검사는 차량을 새차로 출고하고, 4년이 되는 시기에 받는 검사를 자동차 정기검사라고 하고, 이후 2년마다휘발류차량 자동차 검사를 받는 것은 종합검사입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검사원분이 오시더니, 여기에서 검사를 할수 없습니다.고 하시더군요. 대전 변동에서 자동차 검사를 할 수 없었던 이유는? 제가 가진 스파크 차량이 다운스프링 있기 때문에, 스파크 차량이 검사소 중앙에 설치된 레일 위로 들어가야하는데. 하단, 로우암이 걸려서 들어 갈 수 가 없습니다.고 하였습니다.

CITS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

CITS는 크게 차량 단말기와 도로 인프라, 관제센터CITS센터로 구성됩니다. 여기에 모든 객체가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서는 시스템에 V2XVehicle to Everything, 차량사물통신 기술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V2X 통신 능력은 CITS 시스템 구현에 있어 단연 필수 기술로 꼽힌다. V2X는 V2VVehicle to Vehicle, V2NVehicle to Network, V2IVehicle to Infrastructure, V2PVehicle to Pedestrian, P2NPedestrian to Network과 같이 모든 객체 간의 통신을 포괄합니다.

차량의 각종 정보를 센터로 보제시하거나 센터와 도로 인프라가 보내는 정보를 수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웨이브와 CV2X의 두 가지 계획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CITS의 수준과 발전 방향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CITS 개발 및 건설 연구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CITS의 핵심 기술인 통신 방식에 대한 의견 차이로 다소 정체되어 있었지만, 지난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토교통부 의견수렴을 거쳐 CITS 시범사업 주파수 배치안을 확정한 만큼 올해부터는 연관 연구개발이 속도를 낼 수 있을 전망입니다. 현재까지 2014년 대전세종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 제주, 울산, 광주 등에서 CITS 실증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차량 정보 공유를 통한 급정지 및 돌발 상황 경고, 신호등 정보를 차량과 연결하는 최적 신호등 서비스, AI 기반 신호 최적화 제어 등의 기능이 공개되었고, 올해 1월에는 자율주행차량 운행에 CITS를 접목해 주행하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자주 묻는 질문

원내동 유화공업사에서 자동차 검사

유화 자동차 공업사 접수대에가서 차량의 차고가 낮아서 검사를 받을수 있는지 접수실 여사님에게 여쭤 봤더니.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안정된 도로대중교통 생태계를 책임질 CITS 활용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CITS를 활용한 일반적인 서비스로 총 15가지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 검사 종류 종합검사, 정기검사

참고로 자동차 검사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로 분류가 되는데.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