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 소화가 잘안돼서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 소화가 잘안돼서

우리가 일상 속에서 암으로 인해 사망하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갑상선암 증상의 경우 나름 착한 암으로 불릴 정도로 생존율이 높은 편이나 다른 암에 비해 착하다는 것이지 그래도 사망 확률이 적지 않은데요. 이 때문에 암은 무조건적으로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는 갑상선암 초기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등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갑상선암 증상이란, 목 앞 울대의 23센치 정도에 위치한 기관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해 인체 대사과정을 촉진하는 갑상선에 발생한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해당 문제는 암의 모양 및 크기 따라 여라 가지의 종류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갑상선암 생존율
갑상선암 생존율

갑상선암 생존율

갑상선암 생존율의 경우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나 평균적으로 보고된 부분을 보시면 다음과 같은데요. 이는 10년 동안의 생존율을 기록한 것으로 1기의 경우 99 2기의 경우 95 3기의 경우 84 4기의 경우 40 이와 같은 수치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른 암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적절한 갑상선암 치료를 자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하지만 갑상선암 중 1 정도의 확률로 발생하는 미분화암이 있고, 이는 생존율이 매우 낮은데요. 일반적으로 갑상선암의 경우 전개형식 속도가 느린 것이 특징인데 미분화암은 다른 유형에 비해 빨라 생존율이 적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진단
과민성 대장증후군 진단

과민성 대장증후군 진단

건강검진 때마다. 내시경 촬영을 하는데 위, 대장 부분에 큰 이상이 없는 걸로 항상 나와서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방문을 했다. 선생님께서도 여러 가지 검사를 해보시더니 대장 내시경을 한번 더 해보자고 권유를 하셨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해서 스트레스를 받아서 설사를 자주 하고 아랫배가 계속 아파오는 증상일 수도 있다고 얘기를 하셨는데 이럴 경우 진단을 내린다고 하더라도 딱히 치료법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자기 관리를 잘합니다. 보시면 당연한 낫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는 굳이 대장내시경 까지는 하지 않고 최우선으로 설사약이랑 유산균 연관 약을 처방받고 병원을 빠져나왔어요.

소화가 잘 안 되어서?
소화가 잘 안 되어서?

소화가 잘 안 되어서?

이와 같은 증상은 소화가 평소와 다르게 잘 되지 않고 가스가 차면서 복부 팽만감이 느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소화불량으로 볼 수 있죠. 식사량을 너무 많이 드시게 된다면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아무렇지 않게 그냥 넘어가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주기적으로 보일 경우 소화력이 저하된 것일 수 있습니다. 소화 기능이 약해지게 되면서 영양소 또한 원만하게 흡수가 되지 않고 독소나 노폐물이 더욱 쌓일 수 있어서 앞서 말씀 드렸던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대장암 의심에 대한 질문

우리 집에 대장암으로 목숨을 잃은 분이 계셔서 집안 내력으로 걱정을 하긴 했었다. 그리고 부모님께서도 위장이 약하시고 항상 민감한 일이 있다면야 복통부터 호소하는 경우가 많으셨는데, 나도 그 유전을 받아서 그런지 굉장히 민감한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장암에 에 대해 여쭤봤는데 아직까지는 연관된 연구나 사례들이 없기 때문에 단정 지을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크게 걱정하지 말고 걱정 관리 잘하면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했다.

한 달 정도 지내보다가 정 안되면 다시 와서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자고 했다.

긴장하거나 불안해서?

긴장을 하거나 불안함이 생기게 되면 당연한 스트레스가 누적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되죠. 그러나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가볍게 생각하시고 그냥 넘어가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 기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걱정 호르몬으로 인해서 소화기관에 영향을 주게 되고 메스꺼움과 설사, 속 쓰림 등 이와 같은 증상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개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스트레스와 불안

장과 뇌는 밀접하게 부착되어 있으며 스트레스와 불안은 소화관의 정상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쳐 배변 활동이 증가하고 배가 부글거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갑상선암 생존율

갑상선암 생존율의 경우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나 평균적으로 보고된 부분을 보시면 다음과 같은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과민성 대장증후군 진단

건강검진 때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화가 잘 안 되어서?

이와 같은 증상은 소화가 평소와 다르게 잘 되지 않고 가스가 차면서 복부 팽만감이 느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