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금융권 제2금융권 제3금융권 은행 종류 금리 차이 비교
대출 받을 때 알아두면 좋은 지식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을 알아볼 때 몇 금융권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엔 제 1금융권, 2금융,3금융 종류와 은행, 캐피탈, 농협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금융기관 종류 금융기관이란 수요자,공급자를 대상으로 각종 금융 서비스를 제공되는 기관입니다. 우리나라는 은행, 비 은행 예금 취급 기관, 보험 회사,금융 투자 회사,등등 금융기관,금융 보조 기관 등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각각 금융기관 별로 자금을 중대해주는 역할을 하여 위험을 분리 시켜주고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의 종류
위에 말한것과 같이 은행법, 중앙은행 금융정책 규제를 적용시키는 은행은 다음과 같다. 즉 1금융권의 종류입니다. 인터넷 전문 카카오, K뱅크 시중 KB국민, 우리, 신한, KEB하나 지방 제주, 광주, 전북, DGB대구, BNK경남, BNK부산 특수 KDB산업, IBK기억, NH농협, 수협 외국계 시티, SC제일 최근 카카오와 K뱅크똑똑같은 경우 금융위원회의 허가를 획득하여 1금융권에 속해졌으며, 이 은행들은 통상적인 적용을 받는 1금융권이라고 볼 있습니다.
제1, 제2, 제3 금융권 차이
제1금융권은 가장 힘찬 은행법의 통제를 받다보니, 보다. 신뢰도가 높고 안정적이라고 할 있습니다. 제2금융권은 제1금융권이 수용하지 못하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개인신용도가 낮아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못 받는 사람들이 저축은행에서는 대출 허가를 받기도 합니다. 물론 금리도 보통 제1금융권보다. 높다. 제2금융권의 또다른 종류인 증권사는 투자 관련 업무를, 보험사는 보험상품을 제공합니다.
혹시 제2금융권에 보관한 예금이 안전한지 궁금하다면 예금자보호법을 좀더 살펴보시면 됩니다. 제3금융권은 제1 및 제2금융권과는 달리 법적으로 금융기관이 아니며, 흔히 대부업체라고 불린다. 저신용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고, 물론 금리는 가장 높다. 하지만 제3금융권도 법의 테두리 안에 있습니다. 위법 사채와는 다릅니다. 대부업체는 법정 최고금리인 20%를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