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왼쪽 오른쪽 아랫배 땡김 원인 및 질환은
갑자기 아랫배가 묵직하거나 땡김이 있는 경우 꽤나 불편한데요. 이럴 때 섣부르게 판단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원인을 알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가장먼저 하복부에 불편함을 느낀다는 것 자체가 그쪽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이유는 정말 다양해지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두 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자궁 내에 종양이 생겨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양은 아무 일 없이도 자연스럽게생기기 때문에 굳이 무엇이 원인이라고 하기는 어렵고 평소 생활습관을 튼튼하게 해 주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종양이 생긴 것이라면 케이스는 꽤나 재미있어집니다.
배란통이나 임신 가능성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이런 일이 생기는 원인을 설명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배란통의 경우 특정한 이유는알지 못하고 가설만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어찌 되었건 무언가의 이유로 배란기에 통증이 느끼는 경우입니다. 보통 이럴 때는 전체적으로 아프기보다는 왼쪽이나 오른쪽 둘 중 한 곳만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은 빠르게 사라지고 아프지는 않지만 아랫배 쪽에 느낌이 이상한 채로 3일 정도 지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딱히 치료법은 없고 가만히 지켜보면서 쉬어주면 대부분 낫습니다. 착상통도 이와 같은 경우로 거의 비슷한데 소량의 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가 아닌데 적은 양의 피가 등장하면 의심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또는, 임신 가능성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염증성 장질환
상행결장은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하며 복부의 우측에서 간을 향해 올라오는 장으로 길이 약 15cm입니다. 소장의 끝 부분과 대장의 스타트 부분이 오른쪽 아랫배 부분입니다. 이 쪽에서 염증이나 용종이 발생하면 가벼운 설사, 변비, 하복부에 무언가가 만져지거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 피로, 체중 감소 및 염증 부위의 출혈로 인해 빈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나팔관, 난소, 자궁 등 골반의 장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질염, 자궁경부염, 자궁내막염, 난관염을 총칭합니다. bull 골반염은 임질균, 클라미디디아균 등의 세균이 자궁에 침입하여 발생합니다. 또한 여러 유형의 세균이 질과 자궁경부를 타고 올라가 나팔관과 난소에 도달하여 넓은 부위에 골반염을 유발합니다. bull 원인 질염과 자궁경부 염증은 상행성 감염의 가장 큰 원인이며, 산부인과 수술, 성병, 미흡한 산욕기 관리 등도 골반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bull 증상으로는 발열, 성관계 시 통증, 출혈, 배뇨 시 불편함 등이 있습니다. 골반염이 발생하면 냉이 많이 배출되지만 황색 혹은 옅은 녹색을 띠며 질 분비물에서 심한 악취가 납니다. 골반 염증성 질환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심한 생리통이나 불규칙한 생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이외에도 자궁이나 방광 쪽에 압박이 들어갈 수 있으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방광염의 경우 생각보다.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에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평소에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더 의심스럽고, 자꾸 화장실을 다녀왔는데도 남아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거나 피가 섞여 나오면 확률이 높습니다. 또, 놀랍게도 변비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변비가 심하셨던 분들의 경우가능성이 높습니다.
34일 동안 소변 이외에 화장실을 다녀오지 않으셨다면 이럴 수 있는데요. 보통 다이어트를 합니다. 보시면 흔히 생길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증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부의 점막인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외부나팔관, 배꼽 등에 착상되어 자라는 질환입니다. 폐, 난소 및 위장관을 포함하여 몸 전체에서 일어나는 매우 여러 형태로 나타납니다. 자궁 바깥쪽에 위치한 자궁내막 조직은 생리통을 유발하고 심한 유착을 일으켜 불임을 유발합니다. 생리 중인 여성에게서 발견되기 때문에 폐경기 이후의 여성에서는 관찰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안타깝지만 해결방법이 딱히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태를 지켜보다가 병원에 가는 게최선인데요. 특성상 몸 관리를 하는 것 이외에는 대처법이 없습니다. 잘 주무시는 것이 좋고무엇보다. 물을 많이 마셔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소 배란통일 가능성이 높으니 큰 걱정 마시고 조금 쉬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란통이나 임신 가능성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이런 일이 생기는 원인을 설명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증성 장질환
상행결장은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하며 복부의 우측에서 간을 향해 올라오는 장으로 길이 약 15cm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경우
이외에도 자궁이나 방광 쪽에 압박이 들어갈 수 있으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