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반도체 도시 도약 용인시, 아파트 분양권에도
분양권이 주택 수에 포함되나요? 분양권은 분양권 취득일최초분양계약일 or 전매잔금일 주택수 산정일입니다. 주택 청약 시, 미분양 아파트 줍줍으로 인한 분양권은 주택 수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단, 미분양 분양권도 최초 계약자만 청약시 주택수 제외됩니다. 미계약분의 경우는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 수에 포함됩니다. 양도세와 취득세에서는 분양권과 입주권을 주택으로 봅니다. 1. 획득 당시부터 공동명의로 하세요 분양권 거래를 하거나 새로 주택을 매수할 때도 처음부터 공동명의로 돌리는 것이 절세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분양권 계약 후 중도금을 납부하기 전 증여하면 계약금에 대해서만 증여세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증여세 부담이 크게 줍니다.
아파트 입주권 장점
분양가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조합이 시행사를 선정할 때 조합에 유리한 곳으로 선정하기 때문에 여러 건설사 중 조합에게 가장 좋은 가격에 줄 수 있는 건설사를 선정합니다. 따라서 건설사는 조합원에게는 분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신축 아파트를 제공하게 됩니다. 로얄층, 로얄동에 배정받습니다. 조합원들이 먼저 로얄층, 로얄동, 로얄타입을 선점한 뒤 남은 물량을 일반인 청약에서 풀게 됩니다. 얼마전 서울 모 단지에서 국평인 84형이 4세대 나왔는데요, 그 이유는 조합원들이 먼저 84형을 모두 선점했기 때문입니다.
유상옵션이 비용 없이 제공됩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조합원이 들어가는 세대의 자재가 화려하게 다르고, 발포니 확대 및 서비스 면적까지 주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단지 실적이 좋으면 냉장고, 세탁기장치 등의 가전까지도 제공해줍니다.
아파트 입주권 단점
10년 보고 들어가야합니다. 재개발 재건축은 짧으면 10년, 길면 30년 걸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조합이 설립되기까지 말이 많고, 조합장이 몇번 바뀌기도 하며, 소송에 휘말리기도 합니다. 조합 내에서 서로의 권리를 주장하다보시면 싸움도 많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쾌적한 마음으로 10년 봅니다. 고민하고 들어가야합니다. 초기투자비용이 들어갑니다. 재개발 재건축 닩지의 입주권을 사는 곳은 비교적 열악한 지역의 주택을 산다는 것이므로 직접 들어가서 지내며 몸테크를 하려해도 인테리어 비용 등이 들고, 세를 놓는다고 해도 컨디션 때문에 높게 받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갭이 크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내가 지내며 어쩌다보니 입주권을 받으면 땡큐지만, 투자목적으로 하기에는 묻어두어야할 비용들이 큽니다. 추가 분담금도 발생합니다.
아파트 분양권이란?
그럼 아파트 분양권은 뭡니까? 분양권은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건설사가 신규 단지를 지을 때 청약을 통해 당첨받은 권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합원 여부와 상관 없이 청약에만 당첨되면 신축 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이걸 아파트 분양권이라고 합니다. 재개발, 재건축 단지에서 만약 1,000세대를 건설하는데, 조합원이 가져가는 물량이 500세대이면 나머지 500세대에 대해서는 청약이라는 단계에서 비조합원에게 파는 거죠. 그럼 분양권도 사고 팔 수 있나요? 네. 제한이 있긴 하지만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분양권 투자의 장점 및 단점
1. 소액투자가 가능합니다. 분양권 당첨 후 계약금분양가의 1020만 납부하면 입주잔금시점까지 추가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중도금 유이자의 경우 중도금대출의 이자는 납부해야 합니다. 2. 새 아파트가 됩니다. 분양권투자의 장점 중 하나가 새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는 겁니다. 신축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항상있기에 분양권 투자는 유효합니다. 3. 일정 조율 없이 단기매매가능 분양권계약 혹은 매수 후 단기에도 매도가 가능합니다.
일반 아파트 처럼 임차자가 있거나 혹은 매도자가 거주하고 있어서 일정조율등의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4. 큰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요. 분양권투자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아파트 분양권 단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입주권과 분양권의 차이점을 찾아보고 각각의 장단점에 에 대하여 이야기했습니다.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투자하셔서 내 집 마련에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 청약은 로또입니다. 특히 로얄층 로얄동 로얄타입으로 배정받기란 일론 머스크랑 친구되는 것만큼 어렵습니다. 청약통장을 20년씩 갖고 부양가족 많고 뭐 이것저것 가점 살려도 어려운건 매한가지입니다.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파트 입주권 장점
분양가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입주권 단점
10년 보고 들어가야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분양권이란?
그럼 아파트 분양권은 뭡니까? 분양권은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건설사가 신규 단지를 지을 때 청약을 통해 당첨받은 권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