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광범 경기도의원, “차등보조율 지침에 따라 시군 재정자립도에 따른 보조금 차별화 필요”

서광범 경기도의원, “차등보조율 지침에 따라 시군 재정자립도에 따른 보조금 차별화 필요”

이번에는 대한민국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이 가장 많은 경기도의 선거구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인구 수를 기준으로 국회의원 선거구를 획정하는 우리나라 특성 상 국회의원 선거구가 많습니다.는 것은 인구가 가장 밀집된 지역이라는 뜻입니다. 국회의원 전체 300명에서 비례대표를 제외한 253명 중 23.3를 차지하는 59명의 국회의원이 경기도에 지역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럼 선거구가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구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양자대결 1
양자대결 1


양자대결 1

최재관 더불어민주당 여주 양평 당협위원장과의 가상 대결에서는 최재관 당협위원장이 32.9, 김선교 전의원이 48.6, 기타인물 5.6 돕는 인물 없음 7.0, 잘 모름무응답 5.9 순이었다. 김선교 전 의원이 최재관 당협위원장 보다. 15 포인트 이상 지지율이 높았다.

김선교 전의원이 연령별 20대 ~ 40대를 제외하고는 지역별, 성별 등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허원 의원은 건설교통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을 하면서 날카로운 통찰로 잘못된 시책을 지적함과 한꺼번에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도민의 편에서 민생과 지역 현안을 대처하는 등 활기찬 의정활동의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허원 의원은 도민께서 맡겨주신 의회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만 했는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욱 성실히 일하라는 뜻으로 새기고 경기도민의 행복 증진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엄선한 후보군 가운데 언론보도 횟수, 조례발행 건수, 좋아하는 정도가 조사 등을 고려하여 경기도일간기자단 회원 및 외부심사위원들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자문위원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