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선별기준 총정리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전 거의 15조 가까운 규모를도와주는 추경예산안이 처리되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판매 수익 인하로 인해힘든 소상공인 분들과 특수고용자 등고용의 취약계층분들에겐 좋은취지라고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현금을 도와주는 사업은 5월 말까지 예산의 80 이상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세세한 사항 분석해 보도록 하시죠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 자금 플러스코로나로 매출에 심한 타격을 입은약 385만명 소상공인 분들께지급되는 재난지원금으로6.7천억 원의 재정이 투입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지원금액
올해 1월 개시된 3차 재난지원금 총 지원규모는 9조3000억원 입니다. 이를 위해 2020년도 4차 추경이 7조8000억원 규모로 편성 되었지만, 이보다. 훨씬 더 많은 10조15조원 크기의 선별 지급 방식으로 가닥을 잡고있습니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2월 15일 최고위원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집합금지영업금지 등 피해업종에 대한 그간의 지원금인 100만sim300만원 정도로는 안 되고, 더 두텁게 해야 한다는 말씀을 정부에 한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3차 재난지원금이 최대 300만원의 금액을 받았는데, 이번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지원금액은 이보다.
더 높은 400만원 500만원으로 예상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신청 및 신청방법
지원금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하셔서 받을 수 있었으나 세대원 중에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라면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개인별로 신청하셔서 희망하는 방식으로 받을 수가 있지만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하면 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들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오프라인으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상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을 받고 싶은 대상들은 지자체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서 받을 수 있어요.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읍면동 주민센터나 지역 금고 등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거동이 불편하다면 ”찾아가는 신청”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는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추가 지원
정부의 추경안에는 생활안가 안정 지원으로 농축수산물 할인권 지원규모를 확대하고 국내 밀가루 제분 업체 대상 가격 상승 요소의 70를 국고로 한시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민주당의 추경안에서는 정부에서 밝힌 것보다. 상품권의 범위를 확대하여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사랑 상품권 추가 지원을 하겠다고 했는데요. 그에 대한 예산은 정부예산인 0.3조 원보다. 2배가량 많은 0.5조 원이 투입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정부가 안내문자를 발송하면 대상자가 온라인으로 지급 신청을 하고 본인확인 등 절차를 거치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현재 피해가 가장 큰 집합금지 업종 소상공인, 집합제한 업종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 위주의 선지급 후에 기초수급자, 저소득 근로자의 지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전 지원에서는 연 1.5의 생활안정자금 융자를 통한 지원을 했지만, 이번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지원은 대폭강화해 저소득층도 실질적인 금액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지급일정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월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2월 중 4차 재난지원금 추경안을 편성하고 3월 중 국회 처리를 통해 3월 후반부터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분명히 정해진 것은 없지만 여러 당에서 3월 안에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을 좁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당에서 발표한 일정은 2월 내 추가경정금전계획을 편성하고 3월 중 국회에서 의결한 다음 이르면 3월 말 지급을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르면 신청한 당일 오후부터 지급을 시작해 늦어도 이달 중에는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다만, 신규 수급자, 기초수급자는 신청 일정이 늦춰질 수 있으며 부가세 신고기한 연장에 따라 이후 매출을 신고하면 지급 시기가 더 늦어질 수 있는 점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사용방법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사용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지역화폐로 들어오는 것이 아닌, 손해를 입은 피해계층에게 주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개인의 통장으로 직접 입금됩니다. 정부의 방역 대책으로 힘들었던 부분에 조금이나마 보태시길 바랍니다. 전국민이 모두 4차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코로나가 끝날무렵 기쁘게 전국민이 보상받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올해 1월 개시된 3차 재난지원금 총 지원규모는 9조3000억원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5차 재난지원금신청 및
지원금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하셔서 받을 수 있었으나 세대원 중에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라면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개인별로 신청하셔서 희망하는 방식으로 받을 수가 있지만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추가 지원
정부의 추경안에는 생활안가 안정 지원으로 농축수산물 할인권 지원규모를 확대하고 국내 밀가루 제분 업체 대상 가격 상승 요소의 70를 국고로 한시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