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프로축구팀 울산 HD FC 홈페이지 해킹 다크웹에 데이터 판매 공지 올라와
세종시는 최근 에이스파크 세종축구단과 연고지 협약을 맺고 남자 축구팀 세종 바네스 FC를 창단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세종 바네스 FC 운영법인인 에이스파크 세종축구단은 스포츠센터 운영과 축구팀 운영, 스포츠에이전시 등 운동 엔터테인먼트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본사는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무국은 세종시 나성로에 있습니다. 시는 새롭게 창단될 축구단의 전용 경기장으로 세종중앙공원 축구장과 시민운동장 축구장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기부금 등 구단 자체 수입으로 운용을 하고 2024년부터는 시가 연간 2억원 내에서 운영비를 지원합니다. 이달 말 대한축구협회의 현지 실사를 통해 세종 바네스 FC의 K4리그 참가여부가 최종 승인되면 내년 초 선수단 구성과 창단식을 추진해야만 되는 방침입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유르겐 클롭
유르겐 클롭은 도르트문트에서 선수로 활약한 적은 없지만, 도르트문트의 감독으로서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클롭은 2008년부터 2015년까지 도르트문트의 감독으로 활약하며 클럽을 성공적으로 한 해낸 이끌었고, 도르트문트의 역사에 길이 남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성과 클롭은 도르트문트 감독으로 활약한 기간 동안 분데스리가 우승, DFB 포칼 우승, UEFA 챔피언스 리그 준우승 등 여러가지 주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공격적인 계획 클롭은 공격적이고 높은 압박을 가하는 전술로 유명합니다. 그의 편은 빠른 공격과 공간 활용을 중시하여 많은 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를 주도하는 스타일을 보였습니다. 젊은 선수 육성: 클롭은 도르트문트 감독 시절에 젊은 선수들을 주로 사용하고 키우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플레이스타일
대구 FC의 플레이스타일은 조직적이고 탄탄한 수비를 중심으로 빠른 역습 전술을 구사하는 선수비 후역습입니다. 공수전환이 빠르고, 세징야를 필두로 빠른 템포의 역습 전술은 상대방이 알고도 당하며, 대구의 흥행돌풍을 일으켰다고 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빌드업, 라인조절, 전방압박, 세트피스 등 여러 가지 전술에 맞서 버튼 하나 딸깍하는 역습 한방 축구로 상대를 무너뜨리는, 알고도 막지 못하는 대구의 역습 축구를 딸깍 축구라고도 부른다.
세징야, 에드가, 고재현을 앞세운 폭발적인 스피드의 역습, 경기마다. 온몸체를 불사지르는 선수들의 투혼, 그리고 끝까지 눈을 뗼 수 없는 짜릿한 경기력에 팬들은 열광합니다.
2002년 월드컵의 축구 붐에 힘입어 대한민국 최초로 시민구단의 개념을 도입하면서 창단하여 2003년부터 K리그에 참가했다. 사실 창단은 대구 시민들의 열망이라기보다는 대구광역시에서 사용하지 않는 대구월드컵경기장을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밀어붙인 것이 크다. 시의회에서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창단이 확정되었고, K리그 최초로 시민주 공모를 통해 창단한 시민구단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또 다른 시민구단인 인천 유나이티드가 창단됐고, 대전 시티즌이 시민구단으로 전환하는 등, 대구 FC는 국내 축구계에 시민구단 창단이라는 일종의 새 바람을 몰고 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지역명 FC라는 이름 형식은 대구 FC가 최초입니다. 초기에는 대구 이글스라는 이름으로 정해졌으나, 시민들의 완강한 반대로 인해 결국 이글스를 제거한 대구 FC로 정해져, 최초로 지역명으로만 명칭이 구성된 구단이 되었습니다.
경기장 DGB대구은행파크
DGB대구은행파크는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로 대구복합스포츠타운에 위치한 축구 전용 구장으로 일명 대팍이라고도 불린다. 본래는 대구 스타디움이 홈 경기장이었지만 조광래 단장의 축구전용구장 건립 제안에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응답하여 대구시민운동장을 축구전용구장으로 리모델링하여 2019 시즌부터 대구 FC의 홈구장이 되었습니다. 좌석은 12,000석 규모이며, 관중석과 필드 사이의 거리가 7m에 불과하고, 알루미늄 좌석이 설치되어 관객들이 발을 구르면 그 소리가 경기장 전체에 울려 퍼지게 되는데 세트피스 여건에서 발 구르기와 함께 외치는 쿵쿵 골 응원은 DGB대구은행파크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응원이 되었습니다.
구장의 콘셉트는 숲으로 숲의 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려 자연친화 공간에 숲을 구성하는 나무의 형상과 비슬산, 팔공산, 앞산 등으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을 경기장 외벽과 지붕에 반영했다.
라리가의 성과
라리가에 참여하는 클럽들은 국내외에서 여러가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UEFA 챔피언스 리그와 같은 국제 대회에서 승리를 차지한 스페인 클럽들은 특히 눈에 띄며, 라리가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라리가는 스페인 축구의 최상위 리그로서, 운동 열정과 경기력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세계적인 축구 리그입니다. 라리가는 매 시즌 스타 선수들과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축구 팬들에게 끊임없는 감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운동 세계에서 그 중요성과 영향력을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유르겐
유르겐 클롭은 도르트문트에서 선수로 활약한 적은 없지만, 도르트문트의 감독으로서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타일
대구 FC의 플레이스타일은 조직적이고 탄탄한 수비를 중심으로 빠른 역습 전술을 구사하는 선수비 후역습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장 DGB대구은행파크
DGB대구은행파크는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로 대구복합스포츠타운에 위치한 축구 전용 구장으로 일명 대팍이라고도 불린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