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광명척추관절병원 허리디스크로 혼동하기 쉬운 척추 질환

광명척추관절병원 허리디스크로 혼동하기 쉬운 척추 질환

척추관협착증 spinal stenosis 오늘은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만큼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인 척추관협착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척추관협착증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질환으로 50대 이상 환자분들이 주로 많은 편입니다. 자신이 척추관협착증 진단을 받아도 비교적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보다. 척추관협착증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다. 먼저 척추관에 대해 알아봅시다 척추관이란 허리의 앞쪽뼈와 뒤쪽뼈사이에 있는 동그란 관을 말합니다.

이 척추관은 머리에서부터 다리까지 내려가는 신경의 통로입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수술적 치료방법
척추관협착증의 수술적 치료방법

척추관협착증의 수술적 치료방법

수술적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척추관확장술 척추관의 공간을 넓히기 위해 척추뼈나 디스크, 인대 등을 일부 절제하는 수술입니다. 척추관의 압박을 해소하고, 신경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 합병증이나 재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공디스크 삽입술 디스크가 변형되거나 탈출하여 척추관을 좁히는 경우에, 디스크를 제거하고 인공디스크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척추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유지하고, 척추관의 압박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인공디스크의 수명이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척추융합술: 척추뼈가 변형되거나 불안정하여 척추관을 좁히는 경우에, 척추뼈를 고정시키고 융합시키는 수술입니다. 척추의 안정성을 증가시키고, 척추관의 압박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척추관협착증의 비수술적 치료방법
척추관협착증의 비수술적 치료방법

척추관협착증의 비수술적 치료방법

비수술적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이나 염증을 줄이기 위해 진통제나 소염제,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을 사용합니다. 약물 치료는 순간적인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척추 주변의 굳고 뭉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척추의 유연성과 안정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스트레칭이나 운동, 마사지, 초음파, 전기 자극, 온열 요법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물리 치료는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재발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주사 치료: 척추관이나 척수신경에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입니다. 통증이나 염증을 줄이고, 신경의 전달을 차단하기 위해 스테로이드, 마취제, 신경차단제 등의 약물을 사용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치료와 예방
척추관협착증의 치료와 예방

척추관협착증의 치료와 예방

척추관협착증의 치료는 증상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수술적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고 기능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며, 수술적 치료는 척추관의 공간을 넓히고 신경을 압박하는 원인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예방은 척추관의 공간을 줄이거나 신경을 압박하는 요인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정의

그런데, 척추관의 공간이 줄어들어서 척수나 척수신경이 압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척추관협착증이라고 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관의 크기가 정상보다. 12mm 이하로 줄어들었을 때 진단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허리와 다리에 통증이나 저림감을 유발하고, 심한 경우 요실금이나 다리 마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나이가 들면서 척추뼈나 디스크가 변형되거나 퇴행되고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사람 중 2030가 척추관협착증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척추관협착증 예방

올바른 자세 쭈그려 앉거나 허리를 숙여서 무거운 물건을 드는 자세들은 피하는 게 좋다 허리스트레칭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 스트레칭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허리근력강화운동 허리근력강화운동을 통해 척추관협착증이 있어도 증상을 예방할 수 있음 오늘은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와 양대산맥을 이룰 만큼 허리통증의 일반적인 질환인 척추관협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퇴행성질환인 만큼 50대 이후에 많이 발병하고 있으며 증상이 나타났을 시에는 이미 진행이 되고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척추관협착증이 있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가 효과가 좋은 만큼 통증 있을 시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여 구체적인 진단을 받고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척추관협착증의 수술적

수술적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척추관협착증의 비수술적

비수술적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치료와 예방

척추관협착증의 치료는 증상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