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샐러드 소스 만들기 및 종류 추천

샐러드 소스 만들기 및 종류 추천

포천 여행에서 분위기 좋고 양식이 맛있는 필립보를 다녀왔어요. 저희는 포천 아트밸리 한탄강 지질공원을 구경한 후에 집으로 돌아오면서 들렀습니다. 서울에서 차량으로 멀지 않아서, 주말에 드라이브할 겸 가볍게 방문하기도 좋아 보입니다. 필립보는 산 옆 1차선 길을 따라 계속 들어오면 있습니다. 가로등이 적고, 산으로 둘러 쌓여 있어 야간 운전 시에 꽤 어두워서 접근성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쭈욱 들어오시다. 보시면 도로 바로 옆에 이쁜 건물과 함께 간판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처음에 Restaurant, Bakery Cafe라고 적혀있길래 카페랑 식당을 같이하는 줄 알았는데요같이 운영하고 있는 것은 맞으나, 건물이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8,500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8,500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8,500

테디뵈르하우스 아이스크림입니다. 테이크아웃은 불가능하구요. 주말은 두시 전후로 품절되는 너무 인기메뉴라고 해요. 아래 크로아상 안까지 아이스크림이 꽉꽉 차있습니다.

주문할 때 받은 영수증을 들고 직원분께 가져가면, 크로아상 위로 아이스크림을 올려주세요. 그 위에 무화과부터 피스타치오, 테디베어 쿠키 등을 토핑해주십니다. 꺄울, 정말 예쁘죠. 색감 정말 끝내줍니다.

아이스크림이 금방 녹으니까 최대한 빨리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글로브 비스트로 메뉴
글로브 비스트로 메뉴

글로브 비스트로 메뉴

글로브 비스트로 애피타이저 메뉴로 바게트, 가지치즈구이, 대구감자 스프레드, 비프스튜, 토마토 부르스케타, 그리고 샐러드 종류가 있었어요. 저희는 애피타이저로는 단순하게 바게트3,000원를 주문했어요. 메인메뉴로는 파스타, 리조또 종류와 스테이크 종류가 있었어요. 저희는 글로브 비스트로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명란 로제 파스타22,000원와 버섯 리조또23,000원을 주문했답니다.

소스의 감미료
소스의 감미료

소스의 감미료

발사믹 식초는 음식의 감미료로도 사용됩니다. 토마토 소스나 바비큐 소스에 조금의 발사믹 식초를 넣어주면, 달콤하면서도 산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스에 발사믹 식초를 활용하면 음식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것은 일부 발사믹 식초의 활용법이며, 발사믹 식초는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발사믹 식초는 산도가 높기 때문에 자극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정량을 사용하고, 각자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래 숙성된 발사믹 식초는 특유의 풍미와 맛이 있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발사믹 식초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발사믹 식초는 고유한 맛과 향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독특한 식초입니다. 여러 음식에 활용하여 맛을 더하고, 산미를 즐기는데에 좋은 조미료입니다. 샐러드, 구이, 볶음, 디저트 등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발사믹 식초를 통해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사믹 식초의 자극적인 특성에 주의하여 사용해야 하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발사믹 식초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D. 감자육전 만들어 부치기

육전 홍두깨살 고기를 맨 아래에 놓습니다. 감자 속을 그 위에 골고루 발라 펴줍니다. 그 위에 육전 홍두깨살 고기를 덮습니다. 마치 햄버거 같은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밀가루를 묻혀줍니다. 달걀 노른자를 묻혀줍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올려놓고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노릇하게 익히고 먹기 좋게 잘라주면 겸손은 힘들어 김어준의 뉴스공장판 금요미식회 감자육전이 완성됩니다. 여기에 딴지마켓에 파는 발사믹 소스나 꽃소금을 더해 주면 더 맛이 좋다고 하니 구매하셔서 드셔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벌써 구매해서 여러 요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르게리따 바질 앤 치즈 5,500

토마토 위에 발사믹 소스와 리코타치즈가 올라가있습니다. 깨끗한 이탈리안 피자느낌도 나구요.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한 빵이라, 은근 배가 차더라구요. 데코로 올라간 바질향이 은은해서 더 고급 요리를 먹는 것 같았습니다. 후레시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서울 빵맛집, 사진맛집, 테디뵈르하우스 리뷰 어떠셨나요? 주말웨이팅이 장난 아니지만, 그래도 기다릴만 한 곳이라는 점 참고하시구요. 킹쓔는 다음 번에 더 맛있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테디뵈르하우스 아이스크림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글로브 비스트로 메뉴

글로브 비스트로 애피타이저 메뉴로 바게트, 가지치즈구이, 대구감자 스프레드, 비프스튜, 토마토 부르스케타, 그리고 샐러드 종류가 있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스의 감미료

발사믹 식초는 음식의 감미료로도 사용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