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가볼만한 곳 거금도 오천항, 국도 27호선 (드론 영상)
참고하시고 유쾌한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팔영산 자연휴양림은 고흥 10경 중 으뜸인 팔영산606.9m의 풍광과 굴참나무, 갈참나무, 고로쇠 등 참나무류가 주종을 구성하는 천연림으로 이루어진 휴양림으로 8개의 객실을 갖춘 산림문화휴양관 1동과 숲속 사이사이 정겹게 위치한 숲속의 집 9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남해안의 명산인 팔영산 계곡은 주말이면 연 평균 등산객이 전국 일원에서 약 3,000여명이상 등산 및 야영을 즐기는 등산코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휴양림 후면 산 정상에는 기암절벽8봉과 동으로 여자만과 다도해 그리고 일출의 장관을 볼 수 있고 인근지역에 용바위, 남열해수욕장, 도 문화재인 능가사, 유청신 피난굴, 여호바다.
및 강산호 낚시터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도립공원으로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소록도 소개
소록도는 전남 고흥반도의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1가 채 안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과 비슷하다고 하여 소록도라고 불리운다. 이 섬은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합니다. 과거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이 깃들어 있는 섬이지만, 현재는 700여명의 환자들이 애환을 딛고 사랑과 희망을 가꾸고 있습니다. 섬의 면적은 4.42에 불과하지만 정갈한 자연환경과 해안절경, 역사적 기념물 등으로 인해 고흥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흥반도를 가로질러 녹동항 부둣가에 서면 600m 전방에 작은 사슴처럼 멋진 섬 소록도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2009년도 개통된 소록대교는 국도 27호선을 이용하여 소록도까지 이동 가능하며 이로 인해 섬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소록도 주민들이 섬 밖으로 왕래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맑은 영혼이 사는 곳 소록도
고흥군 도양읍 소록해안길 65 소록도는 한센병나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합니다. 고흥반도의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1가 채 안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과 닮았다고 하여 소록도라고 불리운다. 과거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이 깃들어 있는 섬으로 현재 500여명의 한센인들이 애한을 딛고 사랑과 희망을 가꾸고 있습니다. 섬의 면적은 여의도의 1.5배인 113만평이며, 정갈한 자연환경과 해안절경, 역사적 기념물 등이 잘 보존되어 있는 역사문화의 보고입니다.
국도 27호선을 이용하여 도양읍으로 내려오다가 소록대교를 건너면 소록도 주차장이 보입니다. 소록도 주차장에서 부터는 중앙공원과 소록도박물관까지 도보 관람만 가능합니다.
봉래산의 자랑 울창한 나로도 편백숲
봉래산 수목은 수령이 100년 이상 된 것들로, 키가 30m에 이르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거목으로 유명합니다. 총 3만여 그루가 검은 숲을 이루며 자라고 있어 멀리서 보시면 숲 전체가 검은무리를 띄고 있습니다. 봄에 찾아가 볼만한 이색적인 산행지임이 틀림없습니다.. 봉래산은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외나로도 서쪽의 봉우리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바다. 조망이 빼어나지만, 봉래산이 주목받는 특수한 이유는 국내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울창하고 푸르른 삼나무 숲 때문입니다.
연륙교 두 개를 넘어야 도착하는 이 섬에 삼나무가 심어진 것은 1920년경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인들은 봉래산 자락에 30여만 평 크기의 시험림으로 삼나무 숲을 조성했다.
덕흥해수욕장 소개
덕흥해수욕장은 고흥반도 동남쪽의 내나로도에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규모는 길이 500m, 폭 70m정도로 넉넉한 백사장에는 고운 모래가 깔려 있습니다. 수백 년 된 노송이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해변의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비교적 널리 알려지지 않아서 조용한 피서지를 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지없이 좋은 곳입니다. 근처에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덕양서원, 남성어촌체험마을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고흥 존심당 및 아문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고흥군 흥양길 40, 홈페이지 쉬는 날 연중개방
지금까지 전남 고흥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따라서 부분명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덧붙인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록도 소개
소록도는 전남 고흥반도의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1가 채 안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과 비슷하다고 하여 소록도라고 불리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맑은 영혼이 사는 곳
고흥군 도양읍 소록해안길 65 소록도는 한센병나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래산의 자랑 울창한 나로도
봉래산 수목은 수령이 100년 이상 된 것들로, 키가 30m에 이르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거목으로 유명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