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반려식물병원 무료 진료 한눈에 보기
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식물을 사랑하고 애지중지 키우는 분 들이 있는데요, 소중한 반려식물이 아프면 찾아갈 수 있는 반려식물병원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통원치료, 입원치료, 왕진교육도 가능합니다. 아프고 병든 식물의 문제점을 진단해주고, 화분갈이를 하거나 약제를 처방받는등의 당일치료를 받을 수도 있으며, 필요시 입원치료도 가능하고 평소 궁금증이나 식물을 키우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가의 상담과 함께 교육도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집에서 식물을 키울때 일어날 수 있는 궁금증이나 단순한 진료안내를 원한다면 먼저 농업기술센터 식물병원에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진료상담이 가능하고 전화로 해결이 안 되면 영상진료로도 진행하게 됩니다.
반려식물 병원의 주의사항
고가식물시가 50만 원 이상은 입원치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없는 희귀식물도 입원치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분재류 전부 및 수고 100cm 이상 수목류도 입원치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화분지름 50cm 이상의 대형화분도 입원치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실외에서 재배하는 식물류는 입원치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서비스 신청 방법
식물병원과 식물클리닉 모두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조건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세요 식물클리닉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식물클리닉으로 검색하세요 평일 오전 10시 오후 5시, 30분 단위로 선착순 모집 1인당 월 1회, 화분 최대 3개까지 이용료는 무료 이제 반려동물이 아니라 반려식물도 병원이 생기게 되네요. 저도 몇 번 식물을 키워 봤지만 아무런 지식도 불가능한 상태에서 이름도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관리 방법 등도 인터넷에 문의해서 키워 가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방법을 못 검색을 해서 결국 식물이 죽어서 버리게 된 후에 다시는 키우지 않고 있었으나 이런 게 있었으면 상담이라도 받았으면 죽지 않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