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3000억 필로폰 잡았다 부산→포천→횡성→고양 41일 추적
국내 최대 404kg 마약 밀수사건, 무슨 일이 2021년 한국에서 수출한 부품서, 호주 경찰 500kg 필로폰 적발 국내에도 마약 대량 유입 비상 부산세관, 도움없이 수사 착수 멕시코rarr한국rarr호주 경로 역추적, 전국 돌며 물품 행방 주의집중 탐색 국내최대 마약밀수 41일 추적기 2021년 7월 부산세관 직원 2명이 404의 필로폰을 적발했다. 1350만 명이 한꺼번에 진행하여 투약할 수 있는 분량의 마약은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도 흔적이 감지됐습니다.
국내 최대 마약 밀수를 막아냈던 41일간의 이야기를 되짚어 봤다. 3일 부산 강서구 부산세관 검사장. 2t 무게의 톱니바퀴 모양 쇳덩이 9개가 떡하니 놓여 있었어요. 지름이 80sim90cm 정도인 항공기용 물품 헬리컬 기어다.
커피 전문점 수와 종사자 수
국가통계포털 전국사업체 조사에 따르면, 커피 전문점 수와 종사자 수는 각 차례대로 1위는 서울 2위는 경기도가 차지 하였으며, 다음으로 부산이 6,213의 전문점 수 16,935명의 기록하며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관광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부산답게, 커피 산업 또한 발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연마다 많아지는 경향을 보이는 추세선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20년 당시 코로나 타격이 있던해를 제외하곤 커피 전문점 수와 커피 종사자 수가 많아지는 추세를 보입니다.
관세청 물건 신고 서류 준비 방법
기본제출서류 수입신고서는 전산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요구제출서류: INVOICE, PACKING LIST, B/L, C/O, 검사 (검역증) 등이 필요하며, 이들은 세관에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제출하도록 요구됩니다. 특수관계자 간 상호출자현황, 수입상품 가격산출 내역 등 내부가격 결정자료와 국제거래가격 정책자료, 수입상품 구매계약서 및 원가분담계약서, 권리사용료, 기술도입료 및 수수료 등에 관한 계약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커피 수입 규모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커피생두원두 수입액은 13억 달러1조 7400억, 현재 환율기준로 전년 대비 42.4 증가를 보였습니다. 커피 수입량은 20만톤에 도달하여 최대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를 인당으로 환산하면, 성인 한 명이 하루에 1.3잔을 소비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수입 물품 중 생두는 18만 톤, 원두는 2만 톤으로 비율은 각 각 90와 10를 기록하였습니다.
3) 국내 커피 전문점 Top 10 매장수와 영업이익률공정위 자료에 따르면, 21년 이디야의 점포수는 3018개로 동일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어서 2위는 스타벅스로 1750개를 기록하였으며, 3위는 메가커피가 19년대비 2배 가까운 곳에서 매장수가 급증하여 1603개로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전반적으로 매장수가 많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영업이익률의 순위는 매장수로 본 순위와 몹시 다릅니다.
국내 커피 시장 규모
FIS 자료에 따르면, 커피 산업은 매해 발전하고 있으며, 2021년 3조 1,168억 원의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18년부터 21년까지 6.6로 매해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를 세분화하면, 볶은 커피는 가장 압도적인 성장을 보여주며 작년대비 50.3 성장하고, 다른 유형의 커피대비 가장 높은 판매량 1조 98억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커피시장에서도 가장 높은 지배율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코로나 이후 사람들의 커피취향이 고급화되고, 해당 스페셜티 등 커피매출의 증가와 원두수입비용과 물류비용 등 의 여러가지 비용 상승 등이 볶은 커피 크기의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것으로 여겨집니다.
한국은 커피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커피 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커피 전문점이 급증하면서 커피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서울과 경기는 각기 1, 2위의 커피산업 연관 매장수와 종사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지역은 부산입니다. 부산은 국내 커피 전문점과 커피 연관 기업들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으로, 서울, 시황에 이어 국내 커피 시장 힘찬 구심점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커피 산업의 발전은 힘찬 커피 물류 허브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부산은 부산항이라는 국내 최대 항만을 보유하고 있기에 해외에서 들어오는 커피 원두의 해상 물류가 용이합니다. 요즘에는 부산의 커피 물류 허브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자, 부산시는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여러가지 역량을 쏟고 있고, 해외에서 들어오는 커피 원두를 직접 수입하는 등 물류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커피 전문점 수와 종사자
국가통계포털 전국사업체 조사에 따르면, 커피 전문점 수와 종사자 수는 각 차례대로 1위는 서울 2위는 경기도가 차지 하였으며, 다음으로 부산이 6,213의 전문점 수 16,935명의 기록하며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세청 물건 신고 서류 준비
기본제출서류 수입신고서는 전산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커피 수입 규모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커피생두원두 수입액은 13억 달러1조 7400억, 현재 환율기준로 전년 대비 42.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