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질염 원인 및 냄새 방지 자연치료 치유 가능한 경우

질염 원인 및 냄새 방지 자연치료 치유 가능한 경우

도움이 되실만한 정보를 모아 놓았으니 끝까지 읽어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제일 아래 공감 버튼 선택 및 연관 글들도 방문해 보세요. 연관 글은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함께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감사합니다. 질염은 질 분비물, 냄새, 작열감,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질의 감염 혹은 염증 상태를 말합니다. 칸디다성 질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은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로 8590를 차지하고, 그 외 다른 종의 칸디다도 질염 증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2050의 무증상 여성에의 질 및 외음부에서도 칸디다균이 발견이 됩니다. 그리고 가임기 여성의 5075에서 최소 한 번은 앓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과는 다양하게 성 매개 질환은 아닙니다.


칸디다성 질염, 왜 생기나
칸디다성 질염, 왜 생기나

칸디다성 질염, 왜 생기나

정상 여성의 질에는 주로 젖산균이 많습니다. 젖산균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젖산 혹은 그 밖의 산 및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킴으로써, 질 내의 산도를 유지하여 병균이 자라지 못하게 합니다. 이런 상황이 깨질 경우 칸디다성 질염이 감염됩니다. 장기간 항생제를 사용할 때 잘 생기며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에게 자주 일어나는 병입니다. 항생제를 장기간 사용하면 정상 서식균인 락토바실리가 억제되어 칸디다가 쉽게 정착하며,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의 경우 체내 면역 기능이 감퇴되어 칸디다가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이 쉽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질염의 방지 방법
질염의 방지 방법

질염의 방지 방법

1 개인위생 관리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개인위생관리입니다. 이는 아주 간단것으로 불필요한 세정제나 화장지 사용 적절한 성기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2 성생활 관리 성생활 관리는 질염 예방에 아주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성적 관계를 유지하고 적절한 보호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영양 식품 섭취 영양식품 섭취는 질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강한 면역력은 질염에 대한 방어 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식이 성분이 여러가지 채소, 과일, 식이섬유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4 천연 치료방법 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물 요법 외에도 평소에 천연 치료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유산균, 녹차, 프로폴리스 등이 있습니다.

경과합병증

항진균제를 사용하면 23일 내에 증상이 해소됩니다. 5 정도에서 재발성 칸디다. 질염이 생깁니다.

꽉 끼는 옷 착용 및 합성원단 의복 착용을 피하고 외음부를 너무 습하지 않게 유지합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이라면 혈당 조절을 잘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칸디다는 질뿐 아니라 구강기관지장 등에도 존재하며 건강한 신체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칸디다. 알비칸스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과 여러가지 당을 요구하는데, 임산부가 가장 높은 감염 빈도를 나타냅니다.

글리코겐glycogen을 조절하는 에스트로겐estrogen 함량이 최고에 이르는 2040세 사이에 가장 많고, 심한 외음부소양증성교통배뇨곤란빈뇨 등을 주증상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 비만한 여성, 경구 피임약을 복용한 여성에게 잘 나타납니다.

일반적 치료

일반적인 외음부 칸디다증 치료로는 단기적인 질내 항진균제 치료법이 있습니다. 이는 흔히 이야기하는 클로트리마졸 질정을 삽입하거나 항진균제 크림을 바르는 방법입니다. 다만 항진균제 질정이나 크림은 오일성분을 기반으로 하므로, 콘돔과 같은 라텍스 재질을 약화시킬 수 있으니 성적 관계를 삼가거나 피임에 주의해야 합니다. 먹는 약을 선호하는 경우 fluconazole 150mg을 1회 투여하는 단회요법을 사용할 수 있으나 임신 중에는 금기입니다.

치료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소 항진균제(azole계) 치료 : clotrimazole, miconazole, tioconazole 등의 성분을 가진 질정 삽입 혹은 크림 바르기 먹는 항진균제 : fluconazole 150mg을 1회 투여 (임신 중 사용 금기) 클로트리마졸 질정 혹은 크림은 약국에서 처방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재발을 잘 하는 것이 문제

모든 질염에게 해당되지만, 치료는 먹는 약, 바르는 약, 질에 넣는 약이 있으며 오늘 혹은 며칠만 치료하면 대체적으로 효과는 좋으나 재발을 잘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재발할 때는 월경 직전과 월경 중에 치료를 하는데 최소한 두 월경 주기 동안 치료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선택 및 연관 글들도 방문해 주세요. 함께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칸디다성 질염, 왜 생기나

정상 여성의 질에는 주로 젖산균이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염의 방지 방법

1 개인위생 관리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개인위생관리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과합병증

항진균제를 사용하면 23일 내에 증상이 해소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