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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확정일자 시기, 받는법, 확인 방법 (온라인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시기, 받는법, 확인 방법 (온라인 인터넷)

확정일자를 받는 방법과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세계약 아니면 보증금이 큰 임대차계약의 경우 확정일자를 꼭 받으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확정일자가 뭐가 그리 중요한 것이기에 그러는 것일까요? 확정일자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처음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해야 하는데요. 대항력 임차인이 제3자에게 임대차의 내용을 주장할 수 있는 법률상의 힘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주택의 점유인도와 전입신고를 한 경우에 대항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선변제권 임차주택이 경매 아니면 공매로 인하여 낙찰되는 경우 낙찰가에서 후순위에 있는 권리자나 채권자보다. 우선하여 보증금 지불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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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입신고 신청방법

인터넷 전입신고 신청방법

전입신고는 통상 이사 후 14일 이내에 거주지 관할 행복복지센터 혹은 온라인으로 구해 주시면 됩니다. 기간 내 신고하지 않을 경우 과징금 및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꼭 기간 내에 신고하시기 바라며, 최근에는 사기 등에 대비하여 보통 이사 후 즉시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받는 추세입니다.

아래 배너를 통해 방법을 확인 및 숙지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신청인이 미성년자(만 17살 미만)이거나 과거 세대에 별도로 세대를 구성할 경우 온라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을 5단계로 나누어서 정리했습니다. 확정일자를 받기 전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임차 계약서 파일을 반드시 준비하셔야만 확정일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에 접속을 진행합니다. 2.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3. 확정일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4. 결제 및 신청서 제출을 누릅니다. 5. 처리내역을 조회 합니다.

확정일자 받는법

확장일자 신청은 온라인을 통하여 단순하게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확정일자 부여 담당기관을 직접방문해서 신청을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하나로 간편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등기소를 입력 하신 후 접속을 진행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확정일자 탭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확정일자를 클릭하시게 되면 좌측 신청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때 신청서 작서 및 제출을 클릭합니다. 4. 기본정보 입력 신규와 재계약자인지 표시 합니다. 만약 단독이나 다가구주택의 경우에는 건물로 표시하시고, 아파트 다세대빌라는 집합건물로 선택을 합니다.

확정일자 받는 법 구비서류

확정일자는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 방문신청 관할 읍, 면, 동사무소 및 등기소, 법원, 공증사무소를 통해 가능 전입신고 하실 때 확정일자도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주택임대차계약서, 신분증, 도장 2 인터넷 신청 만약 온라인이 편하시면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처음 금융기관에서 받은 인증서가 필요하니, 인증서 준비해주세요. 온라인 확정일자는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확정일자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그럼 이와 같이 아래 온라인 신청 절차에 맞춰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임대차계약서 스캔 파일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전월세 신고제와 확정일자 받는 법

확정일자는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됨에 따라 전월세 신고를 할 때 자동으로 부여되기 시작했는데요. 전월세 신고제란 보증금 6천만원 아니면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임대차거래를 맺은 경우, 임차 계약 당사자 중 한 명 아니면 대리인이 계약일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원래는 없던 제도로 2021년 6월 1일부로 시행되었습니다. 신규 임차 계약, 변경계약금액 변동이 있는 갱신 포함, 해지계약 모두 신고해야 하나 계약 금액의 변동이 없는 갱신계약은 신고에서 제외됩니다.

전월세 신고 대상은 위와 같은 금액 조건과 함께 지역적으로도 신고대상에 차이가 있는데요. 다음에 연관된 지역만 신고 대상입니다.

추가사항 및 맺음말

전입신고를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과 세대원 신분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당일 날 지원하셔서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해두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확정일자를 신청하는 편이 나아 보입니다. 온라인으로 확정일자를 신청하는 경우에 2일 이후 처리가 된 후기를 본 적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 신청에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터넷 전입신고 신청방법

전입신고는 통상 이사 후 14일 이내에 거주지 관할 행복복지센터 혹은 온라인으로 구해 주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을 5단계로 나누어서 정리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확정일자 받는법

확장일자 신청은 온라인을 통하여 단순하게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