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주한 직장인들이 즐겨 먹는 아침 식사대용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주로 커피를 내려서 텀블러에 챙겨 출근하는 차 안에서 마신다. 어쩔 때는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는 것도 깜빡해서 바로 차에 타면서 아메리카노를 물 대신 홀짝홀짝 마시면서 약간의 갈증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사실 물을 마시는 것을 싫어합니다. 물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내 같은 맛이 반갑지가 않습니다. 아무튼 공복에 마시는 커피가 몸에 좋지 않은 것은 알지만 우선 아침에 무엇인가 입에 들어간다는 것 자체가 별로 즐겁지 않고 아침 먹을 시간에 그 몇 분이라도 더 자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그런데요 언제부터인가 속이 더부룩하고 쓰리기 시작했다. 스트레스여서 속이 쓰린가 하고 그냥 넘기기엔 나 스스로가 안일하고 한심한 것 같아서 우선 아침에 먹고 마시는 루틴을 바꿔 보기로 했다. 그래서 그전에 공복에 무엇을 먹어야 내 몸에 가장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을 몇 가지 찾아보았습니다.
기상 직후에는 음식을 섭취하기 이전에 공복 상태로 미지근한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시면 긴 수면시간 동안 떨어져 있는 신진처대사를 끌어올릴 수 있고 혈액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어서 몸에 활력을 물어 넣어줍니다. 78시간의 공복이상 공복 상태라면 위 벽이 민간 해져 있으므로 위 점막을 자극하지 않도록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특히 고혈압이 있으면서 뇌출혈이나 뇌동맥류가 있던 인원은 물은 최대한 천천히 마셔야 합니다.
물을 빠르게 마시면 뇌혈류량이 급증하여 뇌혈관이 터질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5분의 시간을 두고 한 모금씩 천천히 마셔야 좋습니다. 주의 사항은 자는 동안 입안의 세균이 번식을 하기 때문에 입 속을 물로 한번 헹군 뒤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포만감이 오래가는 삶은 감자
감자는 건강에 좋은 칼륨,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아침식사메뉴 추천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을 빠르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에너지를 쉽게 얻을 수 있고, 식이섬유까지 많이 들어 있어 아침에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자의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해 주기까지 해서 평소 위가 약하다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틴바 알고 싶은 점?
1. 프로틴바 언제 먹는 게 가장 좋은가요? 프로틴바는 아침식사나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할 때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틴바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체중 감량이 목적인 경우 150200 Kcal 정도의 저칼로리 프로틴바 선택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목적인 경우 200300 Kcal 정도의 고칼로리 프로틴바 선택 3. 단백질 함량은 어느 정도가 좋은 가요? 프로틴바의 단백질 함량은 100g 당 1520g 이상이면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