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 수능 대비 한 달 전략, 이렇게 한다면 성공한다

2024 수능 대비 한 달 전략, 이렇게 한다면 성공한다

오늘 작성 할 글은 수능 오늘 전날에 팁에 연관 된 글입니다. 벌써 수능이 하루전날로 다가왔어요. 이전에 수능날짜 및 챙겨야할 준비물에 관하여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그것에 관하여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일이면 온 국민이 애정을 갖는 2022년 수능날이네요. 열차, 비행기도 잠시 멈추게 하는 정말 큰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이 입시 위주의 교육이 문제라고는 하지만 현실이기 때문에 현실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것밖에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껏 준비를 해온 수험생들이 제 실력을 발휘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영어영역, 매일 30분씩 듣기평가로 감각 익혀야
영어영역, 매일 30분씩 듣기평가로 감각 익혀야

영어영역, 매일 30분씩 듣기평가로 감각 익혀야

영어는 수능 전날까지 매일 듣기평가를 30분씩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3학년도 수능 영어 듣기영역의 난이도가 상승한 바 있습니다. 수치 계산, 어려운 선택지 등 수험생이 실수하기 쉬운 문항이 많았다. 듣기 감각을 키우고 실수를 줄이기 위해 지속해서 듣기평가를 풀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듣기평가는 쉬는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훈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고난도 유형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기출 문항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5개년 평가원 기출 문제, 5개년 교육청 학력평가문제, EBS교재, 일반 문제모음집 가운데 같은 유형의 문항을 모아 훈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영어영역에 약한 학생은 모의고사에만 치중하는 것보다. 유형별 연습, 문장해석, 모의고사 등 기본 정리와 실전 준비 사이의 균형을 맞춰가며 학습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학, 6월 9월 모평 다시 풀며 고난도 신유형 문제 파악
수학, 6월 9월 모평 다시 풀며 고난도 신유형 문제 파악

수학, 6월 9월 모평 다시 풀며 고난도 신유형 문제 파악

수학은 기출 문제점을 통해 최근 출제 경향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킬러문항이 배제되는 수능이기 때문에 수학 개념과 원리, 법칙을 다시금 확인하고 연관 문제점을 훈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수능 전 범위 대상으로 출제된 9월 모의검토 심사 등을 바탕으로 단원 별 자주 출제되는 기출 문제 유형을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는 많은 양의 문제점을 푸는 것보다는 단 한 문제점을 풀어도 제대로 푸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풀이과정에 오류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은 ldquo;6월과 9월 모의검토 심사 문제점을 반드시 다시 풀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dquo;며 ldquo;수능 수학에 나올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고고된정도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rdquo;고 조언했다. EBS 수능교재와 강의를 세심하게 들여다.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1 수능에서 수험생의 미숙으로 부정행동 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4교시 탐구영역 시간에 부정행동 적발 사례가 많습니다.고 하는데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수험생은 스스로가 선택한 과목을 차례대로 응시해야 하며, 해당 선택과목의 문제지만 책상 위에서 올려두고 풀어야 합니다. 선택과목의 순서를 바꿔 푼다거나, 다른 문제지를 올려두고 풀면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시험이 무효처리 되니, 수험생은 응시에 앞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응시미숙으로 인한 부정행위로 간주되더라도 당해 수능 무효처리 및 이후 수능 응시 제한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는만큼 꼭 유의하셔야 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2 수능 당일 안내 종은 매교시 예비령, 준비령, 본령, 종료령 순으로 울리게 됩니다.

1, 수면 패턴
1, 수면 패턴

1, 수면 패턴

이전에 공부를 어떤식으로 해왔는지에 따라 수면패턴이 정해져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새벽에 공부가 잘되는 편이라서 새벽에 공부를 해왔었습니다. 그래서 수능전날에도 새벽까지 공부를 하고 날을새고 갔는데 후회없이 잘 보고왔었습니다. 친구도 새벽공부가 잘 되서 새벽공부로 패턴을 잡아왔었는데, 수능이라서 전날일찍 잤다가 패턴이 망가져버렸다고 하네요. 아니면, 한달 전부터라도 수면패턴을 어느정도 만들어두는것도 좋다고 생각을 하나. 현재 이글을 보신다면 하루전이기 때문에 잘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실전연습의 필요성

응시자 여러분, 그리고 그들을 응희망하는 모든 분들께. 수능은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꿈을 향한 첫 걸음입니다. 이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최후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을 믿으며 최선을 다해보세요. 여러분의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길을 걸어가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9월 모의고사 등급컷과 지원가능대학, 수능 검토 심사 전략이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어영역 매일 30분씩 듣기평가로 감각

영어는 수능 전날까지 매일 듣기평가를 30분씩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학 6월 9월 모평 다시 풀며 고난도 신유형 문제

수학은 기출 문제점을 통해 최근 출제 경향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면 패턴

이전에 공부를 어떤식으로 해왔는지에 따라 수면패턴이 정해져 있을겁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