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연말정산 영수증 모으기(영수증 버리지마세요)

2024년 연말정산 영수증 모으기(영수증 버리지마세요)

예전에는 연말정산 서류를 제출하려면 의료비는 병원에가서 서류를 떼고 학원비는 학원에가서 영수증을 챙기고 여기저기에서 가서 영수증을 챙겨야 해서 여간 복잡한게 아니었었죠. 영수증 발급받으러 다닐 시간이 없어서 연말정산 혜택을 제대로 못본분들도 계실거고 어떤 영수증들을 챙겨야 하는지 몰라서 연말정산 환급금을 제대로 봇받으신분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텍스의 인터넷 기술이 발전해서 홈페이지에서 클릭만 몇번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실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을 매년 하는거지만 1년에 한번 하는거기 때문에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잘 생각이 안 날때도 있습니다. 아래에 제가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5분컷으로 긑내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무 전문가와 상담
세무 전문가와 상담

세무 전문가와 상담

세금 공제 절차는 복잡할 수 있으며, 특히 의료비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치아교정 치료가 공제 대상인지 아니면 세금 신고 시 이같이 비용을 청구출하는 방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무 전문가는 귀하의 개별 상황에 따라 맞춤형 소개를 제공하여 귀하가 가능한 모든 공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또한 치아 교정 비용 청구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세법 변경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 의료비 몰아주기
맞벌이 부부 의료비 몰아주기

맞벌이 부부 의료비 몰아주기

총급여액의 3를 초과한 금액이 공제대상이 되므로 총급여액이 더 낮은 경우 더 많은 세액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두 사람의 급여 총액을 비교해서 연초에 미리 누구에게 몰아줄 것인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수입이 더 적은 사람에게 몰아주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몰아주는 쪽의 명의로 납부해야 합니다. 부양가족 의료비 몰아주기 몰아주기 방법 국세청 홈페이지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자료제공 동의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소비자 인증을 하고 나면 배우자의 의료비 항목이 본인에게도 뜨게 됩니다. 의료비 내역을 출력해서 연말정산 신청 시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공제액 극대화
공제액 극대화

공제액 극대화

교정 치료를 고려 중이고 세금 공제를 최대화하고 싶다면 전술적으로 예약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연말 이전에 치료를 시작하면 현재 과세연도에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여 공제할 수 있는 금액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 예금 계좌(HSA) 아니면 빠른 지출계획 계좌(FSA)가 있는 경우 세전 금액을 사용하여 치열 교정 치료 비용을 지불하여 전체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계좌를 사용하면 의료 비용을 위한 자금을 별도로 확보할 수 있어 의료 비용 관리를 위한 소중한 도구가 됩니다.

주의할 사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내에 의료비 공제 내역에서 누락된 항목도 잘 검토해 봐야 하지만, 보험사에서 이미 수령한 보험금으로 제공한 의료비가 제외되었는지도 잘 확인해 봐야 합니다. 해당 의료비는 공제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빼고 제출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의료비 부분을 조회하면서 실손의료보험금 수령 내역을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양가족인 어버이의 의료비도 세액공제받을 수 있으나 다른 형제자매가 기본공제로 해 놓은 경우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를 검색해봤습니다. 그러면 국세청 홈텍스가 나옵니다. 국세청의 웹홈페이지 이름이 홈텍스인가봅니다. 홈텍스로 들어가면 첫화면에 사람이 웃고있는 얼굴 네개가 나옵니다. 첫번째를 누르시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5분만에 끝낼수가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의 자동계산을 하려면 처음 본인확인을 위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로 공인인증서를 사용 못하게 된것인줄 아는분도 계신데 그렇지 않습니다. 이전부터 사용중인 공인인증서를 지속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름이 공동인증서로 바뀌었을뿐입니다. 며칠전에 저는 공인인증서의 저장기간 종료가 다가와 예전처럼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해보기 위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이용시 유의사항

병원, 은행등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1월 13일까지 제시한 자료가 조회됩니다. 1월 15일 이후 추가 제시한 자료집은 1월 20일부터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양가족의 자료 조회를 위해서는 자료제공동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연말정산간소화 사용시간이 개인별 30분으로 제한되오니 양해바랍니다. 우리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5분만에 끝낼것이기 때문에 30분 제한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근로자가 연말정산 시 공제누락, 부당공제, 합산신고 누락한 경우 5월달에 종합소득세를 직접 신고해야 하니 유의바랍니다. 직장인 여러분 13월의 임금 두둑히 받아서 지갑 배부르게 채우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무 전문가와 상담

세금 공제 절차는 복잡할 수 있으며, 특히 의료비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맞벌이 부부 의료비

총급여액의 3를 초과한 금액이 공제대상이 되므로 총급여액이 더 낮은 경우 더 많은 세액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두 사람의 급여 총액을 비교해서 연초에 미리 누구에게 몰아줄 것인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제액 극대화

교정 치료를 고려 중이고 세금 공제를 최대화하고 싶다면 전술적으로 예약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