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급여 소득세율표 확인 및 근로소득세 계산기 이용방법

2024년 급여 소득세율표 확인 및 근로소득세 계산기 이용방법

근로자인 우리는 성실히 일을 해서 소득액이 생겨도 세금을 먼저 내고 월급이라는 것을 받게 됩니다. 원천징수라고 하는데 일반적인 것이 근로소득세와 지방세근로소득세의 10입니다. 물론 내 월급에서 먼저 빠져나가는 돈은 이 것들 외에도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등 더 있습니다. 내 월급에서 먼저 빠져나가는 근로에 대한 세금근로소득세은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조견표라는 것을 기준으로 나의 임금 수준과 부양가족 수를 기준으로 회사에서 일괄 공제한 뒤에 월급을 주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의가 제대로 알아도 절세 관점에서 크게 유익한 부분은 없습니다.

자신이 절세를 위해서 어떠한 방식으로 할 수 있는 여지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이런 것이 있구나 이런 기준으로 빠져나가는구나 정도 알고 계시면 되는 정도입니다.


imgCaption0
1억부터는 연봉을 5백만원 단위로 계산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1억부터는 연봉을 5백만원 단위로 계산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2024년도 연봉 실수령액을 찾아보시는 분들 중 이 구간을 알기 위해 이 글을 보게 되셨다면, 굉장한 연봉의 소유자일 것입니다.

1억의 연봉을 가진 사람도 한 달에 받는 현실 월급은 641만원에 그친다. 원래 1억을 12개월로 나누면 한 달에 833만원이지만, 거기서 모든 공제를 거친 금액인 198만원을 빼고 받게 되기 때문. 많이 버는 만큼, 떼가는 돈도 엄청나다.

연봉 1억 7천만원의 한 달 실수령액은 957만원이며, 한 달에 천 만원 이상을 실제로 벌기 위해서는 연봉이 무려 1억8500만원 정도가 되어야 해야만 되는 걸 알 수 있어요. 월 천만원을 번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었다.

월급여액과 부양가족수 입력하기

월급여액은 매달 회사에서 월급으로 지급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부양가족의 입력은 2가지로 구분하여 입력하여야 하는데요. 첫째는 전체 공제대상 가족수로, 본인을 포함한 부양가족수를 입력합니다. 다음은 전체 공제대상 가족 중 8세 이상 스므살 이하 자녀수를 별도로 입력하여 최종 부양가족수가 계산됩니다. 전체 공제 대상 가족수 입력 8세 스므살 이하 자녀수를 별도 입력 명백한 금액을 산출하기 위해 두 번 입력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부양가족수에 따라 공제되는 금액의 차이가 클 수 있으니, 올바르게 입력하신 후 세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개별화된 원천징수제도에 따라 계산된 근로소득세 확인 근로소득세 결과는 아래처럼 개별화된 원천징수제도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나타납니다.

월 실수령액은 맨 오른쪽 주황색 칸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연봉이 3500만원이라면 세전 월급은 단순히 12개월로 나눈 값인 291만원 정도이지만, 4대보험료 제하고 근로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원천 납부된 최종 실수령액은 256만9천원 정도가 됩니다. 연봉이 4500만원이라면 월 실수령 급여는 322만5천원 정도이며, 연봉이 5000만원이라해도 월 실수령액은 353만6천원 정도에 그친다.

이번 과세표준 조정에 따라 작년 대비 소득세가 감소할 것입니다. 드라마틱하게 줄어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첫번째 1,400만원 이하 5,000만원 이하에 연관된 경우에는 작년 보다. 과표등급이 한 단계 낮아짐에 따라 세금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약간의 효과정도를 느끼게 될 것 같은데요. 거기다. 전년 대비 임금인상이 있거나 소득공제가 적은 경우에는 당연하지만 세금이 오히려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애초에 개정목적이 저소득층이나 중산층의 세금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변경 내용 2 3월부터 적용

간이세액표는 간이로 만든 정확하지 않지만 단순하게 세금을 계산해서 세금근로소득세지방세을 걷어가는 기준일 뿐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있어서 우리들이 할 수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원천징수 세율을 80, 100, 120 중에서 고르는 부분밖에 없고 이 조차 그렇게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엄밀하게 말하자면 줄 돈은 늦게 주는 것이 가장 유리하기 때문에 80 선택을 할 수도 있지만 그것도 본인의 안정되는 돈 관리의 의지를 필요하며 그렇게 남기는 수준이 투자수익률 혹은 적금 이자 수준입니다.

연말에 한꺼번에 빠지는 세금을 견딜 수 있는 멘탈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정도 파악하고 넘어가셔도 좋을 듯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억부터는 연봉을 5백만원 단위로 계산하였으니 참고

2024년도 연봉 실수령액을 찾아보시는 분들 중 이 구간을 알기 위해 이 글을 보게 되셨다면, 굉장한 연봉의 소유자일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급여액과 부양가족수

월급여액은 매달 회사에서 월급으로 지급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변경 내용 2 3월부터

간이세액표는 간이로 만든 정확하지 않지만 단순하게 세금을 계산해서 세금근로소득세지방세을 걷어가는 기준일 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